[마케팅] `딤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분석
2. SWOT분석
3. STP전략
4. 고객특징 분석
5. 마케팅 믹스 (4P전략)
6. 딤채의 미래
- 본문내용
-
주제 선정 사유
1. 한국에만 있는 독특한 가전제품
- 김치냉장고는 한국에만 존재하는 독특한 가전제품 임에도 매년
8%이상의 높은 성장을 기록하는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2.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승리한 중소기업
- 현재 김치냉장고 시장의 선도자는 ‘만도위니아’라는 중소기업이다.
삼성, LG 등 가전제품 1, 2위를 다투는 대기업을 제치고 50%대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3. 딤채의 현재 상황과 미래
- 대기업의 끊임없는 도전을 받고있는 지금, 딤채의 현재 상황과
그 대응방법을 모색해 보았다.
마케팅 환경
1. 사업환경
- 가구당 김치 냉장고 사용 비율이 40%까지 증대
-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는 김치냉장고 시장
- 쌀, 화장품, 와인 보관기능의 추가 등 다각화된 냉장고 출현
2. 내부환경
- 위니아 만도사 B2B형 사업 매각 → B2C형 가전전문업체로 변모
- 독자적 자체기술 보유
3. 경쟁환경
- 대기업과의 경쟁 치열 (삼성 다맛, LG 김장독, 대우 콤비냉장고..)
- LG전자와 특허소송 진행중 (상부개폐식 복수저장고 특허기술)
- 50%대의 시장 점유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