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제조시스템 오퍼레이션스의 영향요소, 글로벌제조시스템의 현지적응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글로벌제조시스템 오퍼레이션스의 환경적 영향요소 및 현지적응문제

Ⅰ. 글로벌제조시스템 오퍼레이션스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요소

1. 현지국정부의 영향
2. 현지국의 시장요소 및 공급 조건
3. 현지국의 사회, 문화적 요소
4. 현지국의 기술적 요소
5. 제품디자인

Ⅱ. 글로벌제조시스템을 지역/국가시장별 환경에 적응시키는 과업

1. 조달업체 조달능력의 개발
2. 제조시스템, 제품 등의 디자인 문제 극복
3. 제조인력문제의 극복
4. 제조관리문제의 극복

본문내용
글로벌제조시스템 오퍼레이션스의 환경적 영향요소 및 현지적응문제

1. 글로벌제조시스템 오퍼레이션스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요소

(1) 글로벌 경쟁력강화 전략을 강조하는 다국적기업/사업 단위일수록, 최적 글로벌제조시스템 오퍼레이션스(optimal global manufacturing system operations)를 또한 강조한다.
(2) 그렇지만. 선진다국적기업들의 경우에도, 블럭화된 EU와 NAFTA에서만 최적 지역제조시스템 오퍼레이션스가 가능하고. 나머지 지역들과 국가들을 상대로 최적인 글로벌시스템이나 지역적 시스템을 디자인하여 운영하는 것은 아직도 현실적으로 어렵다. 그 이유는 대부분 국가들에 존재하는 아래와 같은 환경요소들의 영향 때문이다.

1) 현지국정부의 영향

(1) 아직도 많은 국민국가들(nation-states)은, 수입하는 것이 경제적 일지라도, 수입을 억제하고 국내의 산업과 시장을 보호할 목적으로 내국인기업들과 외국인기업들에게 다 같이 현지생산 ․ 판매를 확대하도록 장려 내지 강요하는 정책을 채택하고 있다.
(2) 그런 상황 하에서 다국적기업들은, EU와 NAFTA의 경우를 제외하고. 시장국별 접근 방법(country-by-country approach)으로 주요 시장국들만을 선별하여, 국가별로 제조시스템을 설립 ․ 운영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조직 국민은행 역사 국민은행 _¡ 우리은행 역사
  •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어떤 기업들도 은행이나 금융 산업에 대한 문제들을 남의 일처럼 바라 볼 수 없다. 은행은 기업들이 영업활동을 하는데 중요한 자금을 융통하고 지원하는 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들의 문제는 국가 경제 그 자체의 문제라고 할 수도 있다. 금융이 부실한 나라는 아무리 훌륭한 제조 기업이 있더라도 경제적 위기가 닥칠시 쉽게 무너질 수 있으며 반면, 금융이 튼튼한 나라는 위기가 와도 쉽게 그 위기를 벗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 현대글로비스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문제가 있다고 판단됩니다.전략1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럴 리가 없다 생각되지만 그렇다고 억지로 먹을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이럴 때저는 너무 맛없어서 못먹겠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하기 보다는 속이 않 좋다고 얘기를 할거 같습니다.전략2왜냐하면 너무 맛없어서 못먹을 정도라 표정이 안좋은데 표정연기까지 하기보다 재치있게 그상황을 응용하는 것입니다. 표정은 안 좋지만 그이유를 타당하게 되냄으로 써 상대방이 기분이 상하기 않게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현지화 즉, 각 국의 현지 시장에 맞게 개발, 적응 시키는 것이 필요하다.제품 현지화 추구이유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제품사용 조건의 차이-자연조건, 사용관습, 기술수준⌾마케팅상의 요인-시장수요의 차이-구매능력-소비자 기호의 차이-품질, 포장, 제품의 변경⌾정부의 영향-현지국의 법적규제Ⅱ.표준화 전략1.표준화의 개념국제 마케팅전략의 표준화는 글로벌기업이 전사적인 이익을 증대시키고 범세계적인 통합시스템을 유지하고 이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p. 41~42(1) 포드의 경영이념1) 생산의 표준화2) 이동조립법의 실시(2) 포드의 리더쉽16. GE

  • [중국 제조업][제조기업][제조][기업]중국 제조업(제조기업)의 품질경영시스템, 중국 제조업(제조기업)의 교역구조, 중국 제조업(제조기업)의 이동통신사, 중국 제조업(제조기업)의 한국기업 현지사업 분석
  • 현지법인을 설립할 수 있었던 것도 독자기업이 갖는 경영권 확보를 통한 신속한 의사결정에 근거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둘째, 동사가 진출한 영구시 수출가공구는 당시 한국기업이 진출하지 않은 상태로서 영구시 정부는 향후 많은 한국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위해 최초 진출하게 된 동사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았으며, 동사가 직면하게 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현지 정부관리들과 협의를 자주 함으로써 현지당국과 좋은 관계를 맺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