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법적환경] 국제 법적 환경의 의의와 분석요소, 관련법률 및 위조상품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제 법적 환경
Ⅰ. 국제 법적 환경의 의의
Ⅱ. 국제 법적 환경의 분석 요소
1. 관습법과 대륙법의 차이
2. 법적 청구권의 문제
3. 법적 분쟁의 해결방법
Ⅲ. 국제마케팅 관련 법률
Ⅳ. 위조 상품 문제
1. 위조 상품의 개념과 위조 상품의 유통현황
2. 위조 상품에 대한 전략적 대응방안
- 본문내용
-
국제 법적 환경
1) 국제 법적 환경의 의의
기업의 마케팅의사결정은 법률적 환경과 그 변화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는다. 국제마케팅의 법적 환경은 국제마케팅활동을 지배하기 때문에 국제마케팅의 주요 요소 중의 하나이다. 법률적 환경은 기업 활동을 금지하거나 억제하기도 하지만 수출이나 새로운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촉진적인 역할을 하기도 한다.
세계 각국들은 상이한 법률 제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해외로 진출하여 마케팅활동을 수행하고자하는 기업은 현지 시장의 법률을 이해하고 이에 적응하여야 한다. 세계 각국의 법률제도는 극단적으로 이질적이고 복잡하지만 그 중에서도 기업이 국제마케팅활동을 수행하려는 대상 국가들의 마케팅 관련 법률문제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전 세계에 걸쳐 기업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법률은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또 수정되고 있다. 특히 오늘날 지구환경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글로벌 및 개별국의 환경법에 대한 이해도 국제마케팅에서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또한 선진국을 물론이고 개발도상국에서도 소비자안전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제조물책임법 (Product Liability: PL), 리콜제도, 식품안전 관련제도 및 집단소송제도입 등이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고 있다.
2) 국제 법적 환경의 분석 요소
(1) 관습법과 대륙법의 차이
국제마케팅 관련법을 좀 더 구체적으로 알기 위해서는 해외시장국별 법률제도가 두 개의 기초적인 법률제도위에 근거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 권리 침해 사례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 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분석하시오.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복지의 역사와 서양의 사회복지 역사에 대해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해 설명해 보시오
- 복지실천기술론]사회복지 실천현장에서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고 생각하는 실천모델 두 가지를 선정하여 비교하고 각 모델의 유용성과 한계점을 비교 분석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자신이 사회복지학과를 선택하게 된 동기와 내가 관심있어 하는 사회복지 분
- 별별이야기2- 여섯 빛깔 무지개 영화를 통한 다문화 현실의 이해와 다문화교육 학습목표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 여성능력개발센터 기관조사
- 에비앙 About Evian 3C분석 SWOT분석 STP전략 촉진전략 브랜드확장
- 평생교육기관조사
- 항생제 오남용과 대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