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분석] 싸이월드 `cyworld` 마케팅과 향후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기업분석

커뮤니티

설문조사 & 분석

향후 발전방향
본문내용
SWOT 분석
S
관계위주 서비스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
커뮤니티 활동 무료 지원
쉽고 간편한 인터페이스
전자화폐-도토리
W
기능 인지도 부족
불안정한 서버
프라이버시 침해
낮은 인지도
쇼핑몰 부재
O
커뮤니티 솔루션에 대 한 기업체 수요 증가
온라인 커뮤니티 인기 증가- 충성도 상승
연고 위주 결속 성향
T
커뮤니티/포탈 사이트간 경쟁 치열

Main target
핵심층
20대/대학생,사회 초년생
안정적/고객충성도가 높다
온라인 모임을 자주 가짐
패션과 유행에 민감
유료 서비스 이용

Sub target

20-30대 대학생화 직장인
싸이월드의 유료 서비스
이용할 수 있는 경제적 여건

10대 학생들은 싸이월드의
잠재적 유료 고객이 될 가능성
높음

BCG 모델
“미니룸” 서비스 최초 시도
많은 아이템으로 표현 가능
감정표현의 수단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지지도 상승
사이버 혈연맺기(일촌서비스) 최초 시도
인맥 서비스 인지도 높음
-시장 점유율 상위권
익명성으로 인한 인터넷 피해가 확산
-신뢰를 바탕으로 한 커뮤니티에 대한 요구 상승
(인터넷 실명제 등)
-시장 성장률 상위권
미니홈피 서비스 원조
서비스 사용 촉진제 역할
새로운 도전이나 시도 부족
새로운 대책 모색 요구됨
온라인 커뮤니티 시장의 확대 가속화 추세
-시장 성장률 상

경쟁사 커뮤니티 가입자 수 감소추세
싸이월드 가입자 증가추세
-시장 점유율은 중상위권 추세
Question Mark 단계
Star로 가기 위한 강력한
커뮤니티 솔루션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마케팅성공의 분석
  • 마케팅 요인이 분명 크다. 당시에 프리챌이라는 거인이 무너지는 기회를 잘 잡았기도 하고, 시대의 흐름을 잘 탔다고도 생각한다. 또한 SK라는 걸출한 회사의 자금지원과 네이트라는 엄청난 컨텐츠와의 연동은 지금의 싸이월드의 성장을 가져왔다. 우리는 이러한 싸이월드를 분석함으로서 마케팅의 사례분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잡고자 하였다. 2. 싸이월드 회사 개요 및 연혁회사 개요KAIST 벤처 동아리인 EC-Club (Electronic Commerce Club)에서 출발인터넷

  • 싸이월드 마케팅조사
  • 분석(1) ON-LINE 홍보① 끊임없는 이벤트 ② 인터넷마케팅③ 아바타마케팅④ 감성마케팅⑤ 스타마케팅⑥ 공동마케팅(2) OFF-LINE 홍보5) SWOT 분석① 강점(Streaet)② 위협(Threat)③ 약점(Weakness)④ 기회(Opportunity)6) 다른 기업들과의 차별성7) 싸이월드의 핵심기술① DB 기술② 인터넷 응용기술③ 개발 중인 기술7) 다른 기업들과의 차별성8) 싸이월드의 비전9) 향후 개선 방안10) 결론1) 싸이월드를 선택한 이유.우리가 사는 세상엔 딱 두 종류의 사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유료아이템과 미니홈피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조사해 보고자 한다. 2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1)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

  • [마케팅조사]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마케팅의 기회 네이트와의 합병 시너지 효과SK Brand Power향후 4P 전략(4) Promotion예아니오동부88 12아니오 12%네이트싸이월드 광고 인지도동부다수의 사람들이 네이트싸이월드에 대한 높은 인지를 나타냄SK 자금력과, 마케팅 Know-how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 구현고객이탈 방지를 위한 방안 마련10대 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홍보활동 필요지속적 홍보 활동을 통한 브랜드 업그레이드 실시cyworld가 나아갈 길명확한 아이덴티티-> “한국형 온라인 네

  • 싸이월드(Cyworld) 마케팅 전략 계획
  • 싸이월드는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SNS에 밀려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을 환경분석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본 후, 과거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현재의 시장 상황, 경쟁자들을 분석함으로써 새로운 목표와 방향을 설정해 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더 나아가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향후 싸이월드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환경분석(1) 기업 소개 싸이월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