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인터넷쇼핑 `삼성몰`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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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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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관
2.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매출현황과 시장점유율
3. 서비스 전략
(1) 배달서비스 개선
(2) 품목별 담당자 서비스
(3) 플래쉬 마트
(4) 보안
(5) 회원 마일리지와 Cash-Back 서비스
(6) 실시간 정보 서비스
4. 광고전략
5. 영향과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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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 관
재벌이라고 불리는 한국과 일본의 거대 기업은 모 그룹과 자회사의 운영관계에 의해 유지되며 대체로 ‘물산’이라고 하는 종합상사의 형태를 지닌다. 이는 16세기 이탈리아의 피렌체나 베네치아에의 문헌에서도 나타나거니와 지금과 같은 종합상사나 재벌의 문어발과 같은 형태는 아닐지라도 지사 등의 개념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초기 종합상사 형태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일본의 경우 대부분의 재벌 기업이 종합상사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특히 미쓰이나 미쓰비시 그룹이 우리에게 친숙하다. 한국도 마찬가지여서 삼성, LG, 과거의 대우 등이 종합상사형태를 취하였으며 이 중 흔히 ‘~물산’으로 불리는 계열회사는 그 그룹에서 유통과 지사 설립, 마케팅, 기업홍보, 문제해결, 정보수집, 계열사 관리 등 그룹 내부의 크고작은 일들을 도맡아 하며 한국에 덩 샤오핑의 서거사실을 삼성물산에서 가장 먼저 수집하여 중앙일보가 특종을 터뜨렸던 것처럼 정보력에서도 국가를 능가하는 경우가 많다. 삼성그룹의 계열회사인 삼성물산에서 설립한 인터넷 쇼핑몰 ‘삼성몰’은 삼성이라는 국내에서 일류 수준의 상표 이미지와 강력한 조직력과 판매망, 그리고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영업을 개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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