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의 과정적 특성과 청소년비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지역사회의 과정적 특성과 청소년 비행
1. 커뮤니티활성화
지역사회 혹은 공동체로 번역되는 영어 단어는 Community이다. 19세기 이후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이 부각되면서 커뮤니티란 말은 보다 가깝고 따뜻하며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갈구하는 사람들의 희망을 대변하는 말이 되었다. 1910년 이전에는 커뮤니티에 대한 지역사회에 관한 사회과학적 문헌이 거의 발견되지 않고 있으며 1915년에 와서야 C. J. Galpin이란 사람이 커뮤니티 간 말을 사회학적으로 명확하게 정의하였다. 그 후 많은 사람들이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하였으나 학자에 따라 강조점이 달라 어떤 이는 지리적 영역에. 어떤 이는 특정 지역에 같이 살고 있는 사람들에, 그리고 또 어떤 이는 공동의 생활을 영위하는 지역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하였다.
스미스(Smith, 2001)는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요소로 장소(place)와 관심(interest) 그리고 친교(communion: 친교, 교섭, 교감)를 들고 있다. 먼저 장소는 사람들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물리적인 공간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중앙정부 혹은 중심성(centrality)에 대비되는 개념으로서의 지방자치지역 혹은 지방성의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