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기업문화의 특성(미국, 일본, 한국의 기업문화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국가별 기업문화의 특성
1. 미국 기업문화의 특성
미국의 우수기업에 대한 대표적인 연구로서 피터스(T. Peters)와 워터만(R. Waterman), 그리고 오스틴(N. Austin)의 연구를 들 수 있다. 피터스와 워터만은 미국의 맥킨지 컨설팅(Mckinsey Consulting)회사에 종사하면서, 10억불 이상의 매출액 외형을 가진 미국 기업체 중에서 1960년대와 1970년대의 10년간에 걸쳐서 자산성장률과 투자이율 등 6개 수익 및 성장지표상에 나타난 장기성과가 높은 62개의 기업체를 선정하여 이들 기업체의 특징을 연구하였다.
사례연구와 설문조사 및 면접 등의 여러 가지 연구방법을 사용하여 이들 우수기업들을 연구해 본 결과, 회사들의 업종과 규모는 다르지만 기업을 운영하는 방법과 경영행동에 있어서 이들 기업체간에 많은 공통점이 나타났다. 이 연구결과를 정리한 피터스와 워터만은 우수기업의 공통된 특징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을 들고 있다.
(1) 행동지향적 사고방식
(2) 고객위주의 사고방식
(3) 자율성과 기업가정신
(4) 사람을 통한 생산성 향상
(5) 고객서비스, 기술개발, 창의성, 원가관리, 품질관리 등 현장과 밀접한 가치추구
(6) 강점이 많은 업종에 전념
(7) 최소한의 스텝, 간소한 조직
(8) 방임과 통제의 동시적 적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