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국제화과정] 기업의 국제화과정(기업활동의 국제화, 기업경영관리의 국제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기업의 국제화 과정

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단계에 대한 학자들의 연구는 대체로 기업 활동의 국제화에 초점을 맞춘 연구와 기업경영관리의 국제화에 초점을 맞춘 연구 등 두 가지로 대별(大別)할 수 있다. 기업 활동의 국제화에 대한 연구는 대부분 국내생산 및 판매활동을 영위하던 국내기업이 점차 수출 ․ 라이센싱 ․ 해외직접투자 등으로 기업 활동을 국제적으로 확대해 가는 과정분석에 그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업경영관리의 국제화에 대한 연구는 기업 활동이 확대됨에 따라 기업의 조직 ․ 경영관리 ․ 경영전략 등이 어떻게 국제화되어 가는가하는 것에 그 분석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I. 기업활동의 국제화

콜데(E. J. Kolde)는 기업의 국제화 과정을 기업 활동이 단계적으로 확대되는 과정에 따라 다음의 세 단계로 나누고 있다. 즉, 기업은 제 1 단계로 제품의 수출, 제 2단계로 현지판매 및 저장시설의 확대, 제 3단계로 해외직접투자에 의한 현지생산의 과정을 거치면서 기업 활동을 국제적으로 확대 ․ 발전시켜 나간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주요용어 정리
  • 기업활동을 배치하고 또한 전사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해외자회사들의 경영관리를 통합한다.(5)시장의 세계화:??(6)경영의 국제화: 기업의 활동이 세계적으로 증대되는 한편 국내기업이 세계기업으로 변화된다는 것은 필연적으로 생산관리, 마케팅관리, 재무관리, 인사관리, 회계 및 정보관리 등 경영관리 제분야의 국제적 확장을 말한다.(7)국제화과정:실험적 개입단계-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거의 노력하지 않으며 우연한 수출주문에

  • [국제생산관리] 국제생산의 의의와 특징
  • 활동, 그리고 인사, 재무와 같은 스텝활동으로 분화되어 전체적인 경영활동이 구성된다. 생산관리는 경영활동의 기능 가운데, 생산 활동을 계획하며, 조직하고 통제하는 행위를 말한다. 경영활동이 라인과 스텝활동의 조화를 통해 이루어지듯이 생산관리도 마케팅, 재무, 인사활동 등과의 조화를 통하여 기업의 경영성과에 이바지하게 된다.기업의 국제적 활동에 있어서도 생산은 기업경영의 기능 안에서 하나의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기업의 국제화

  • 국제경영리포트
  • 경영방식의 차이에 관한 이론Ⅰ.국제 경영이란?1. 국제경영의 정의와 의의국제경영은 경영학의 한 분과로써 국제기업을 다루는 학문분야이다. 국제경영이란 국경을 초월하여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경영활동으로서 국가마다 다른 전략을 수립하기보다는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하면 국제경영학은 기업의 국제화동기의 이론과 실제 및 국제화과정, 국제기업의 환경관리, 국제기

  • [글로벌경영] LG전자의 인도시장 현지화전략
  • 기업의 국제화란 기업의 성장과 이윤획득 등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기업이 보유하고있는 지식, 자원, 경영관리능력 등의 각종 경영자원을 해외로 이전시켜 국제시장을 내부화함으로써 진출대상국가의 수를 확대하고 국제적 기업활동의 개입수준을 높이면서 동시에 기업경영관리의 국제화를 꾀하는 점진적 단계적 과정이다. 그 특징으로 여섯 가지를 나열할 수 있는데첫째, 기업의 지식, 자원, 제품 등 각종 경영자원이 국경을 넘어 외국으로 이

  • [마케팅] LG전자의 인도시장진출
  • 기업의 국제화란 기업의 성장과 이윤획득 등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기업이 보유하고있는 지식, 자원, 경영관리능력 등의 각종 경영자원을 해외로 이전시켜 국제시장을 내부화함으로써 진출대상국가의 수를 확대하고 국제적 기업활동의 개입수준을 높이면서 동시에 기업경영관리의 국제화를 꾀하는 점진적 단계적 과정이다. 그 특징으로 여섯 가지를 나열할 수 있는데첫째, 기업의 지식, 자원, 제품 등 각종 경영자원이 국경을 넘어 외국으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