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전자의 인도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INTRO
2. LG전자 소개
3. 현지화 전략과 표준화 전략
Ⅱ 본론
1.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 배경
2. 인도시장 특성 및 투자환경
3. 인도시장 진출시 장점과 단점
4. LG전자의 4PS 전략
5. LG전자의 현지화 전략
Ⅲ 결론
1. 인도시장 진출의 성공요인
2. LG전자의 인도 진출 성과
3. 향후 LG전자의 전망과 목표
- 본문내용
-
LG전자가 인도 진출에 성공을 거두면서 국제적인 기업에 합류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의 국제화란 기업의 성장과 이윤획득 등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기업이 보유하고있는 지식, 자원, 경영관리능력 등의 각종 경영자원을 해외로 이전시켜 국제시장을 내부화함으로써 진출대상국가의 수를 확대하고 국제적 기업활동의 개입수준을 높이면서 동시에 기업경영관리의 국제화를 꾀하는 점진적 단계적 과정이다.
그 특징으로 여섯 가지를 나열할 수 있는데
첫째, 기업의 지식, 자원, 제품 등 각종 경영자원이 국경을 넘어 외국으로 이전된다.
둘째, 국제시장에 대한 국제기업의 시장내부화가 진행된다. 시장내부화란 외부시장이 불완전할 때 이를 기업내부로 끌어들여 기업내부에 내부시장을 창출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의 국제화는 이러한 시장내부화가 기업내에서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 진출대상 국가의 수가 증가된다.
넷째, 기업의 국제화가 진전되면 될 수록 피투자국 현지에 대한 국제기업의 시장개입수준이 심화된다. 예를 들어
- 참고문헌
-
http://www.LGE.co.kr
LG 인터넷 사보
<인도투자가이드> 아시아 경제 연구소
<세계각국경제정보인도편-떠오르는거대시장INDIA>
글로벌 경영전략
20세기형 글로벌 전략
Naver Empas 백과사전
KBS 신화창조의 비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