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국제화과정과 세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세계화 전략
LOGO
Contents
기업의 세계화 과정
1
기업의 세계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
2
국제기업의 경영관리전략
3
국제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4
LOGO
1. 기업의 세계화과정
1.기업 세계화의 촉진 요인
2.기업의 국제화 과정에 관한 이론
3.기업국제화 과정의 유형화
LOGO
1.기업세계화의 촉진요인
1)제도환경의 요인
제도 환경의 변화 중 대표적인 것 :
WTO의 성립.
지역주의 확산.
우루과이 라운드를 통한 관세 비관세 낮아짐.
그로 인해 각국 경제간의 상호연관성 강화.
LOGO
1.기업세계화의 촉진요인
2)기술의 발달과 파급효과
반도체분야의 빠른 기술변화
그로 인한 전자관련산업의 급속한 발전 > 소프트웨어산업의 급성장
정보의 생산, 전달 및 활용이 그 어느 때 보다 용이세계가 하나의
정보권이 됨
연계된 생산체제와 소비시장으로 만들어 경쟁을 강화
기업경영, 제조공정, 국제분업패턴, 노동수요패턴 및 소비패턴 등
세계경제전반에 영향을 미침
LOGO
1.기업세계화의 촉진요인
정보화가 가져오는 파급효과 :
지역적 분산성의 해소
생산의 시간 효율성 제고
네트워크 조직의 토대형성
정보화의 진전은 기업의 해외사업 활동이 가지는 제약을 해소해 주었으며 해외진출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줌.
LOGO
1.기업세계화의 촉진요인
수송기술의 혁신적인 발전으로 인해 수송비절감 및 수송시간 단축
을통해 세계각국의 거리를 좁혀줌
기술개발 자금의 문제를 유발시켜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촉진시켜 기업세계화 가속.
LOGO
1.기업세계화의 촉진요인
3) 수요의 동질화와 다양한 소비패턴
정보의 빠른확산에 의해 동일정보를 갖게됨
결과 수요의 세계적 공통성이 커짐
욕구의 동질화 값싸고 품질 좋은 제품을 지향
기업들의 세계적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함
LOG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