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 6시그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6시그마

6-시그마는 기업경영에 있어서 현재 가장 각광받는 프로그램이라 볼 수 있다. 6-시그마는 품질관리를 비롯한 마케팅,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 경영활동 전반을 대상으로 하는 경영혁신프로그램이며 수익성향상을 목적으로 도입되는 프로그램이다. 6-시그마는 1980년대에 모토롤라(Motorola)에서 창안 되었으며, GE(General Electric), 씨게이트(Seagate Technology), 범바디 어(Bombardier), 얼라이드시그널(AliedSignal), 다우 케미컬(Dow Chemical), LG, 삼성 등을 비롯한 유수 기업들이 6-시그마를 도입했다. GE의 경우 6-시그마의 도입으로 1998년에 6억 달러의 수익이 증가했으며, 다우 케미컬(Dow Chemical)의 경우 2년 동안 1억 3천만 달러의 비용절감효과를 본 것으로 보고되었다. 시그마는 통계학에서 분산 정도를 측정하는 단위인데 이것이 사업 프로세스에 적용되면 백만 번 중에 불량이나 실패가 몇 번이나 일어나는지를 측정하는 단위가 되며 시그마가 커질수록 불량은 작음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주요 기업의 경우 불량률은 약 4-시그마 정도이며, 이는 아래의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백만 개에 6,000개 정도의 불량이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경영 참가 제도(포스코의 사례를 중심으로)
  • 설명회 실시, 사내방송 및 신문, 사내 전자게시를 통해 ESOP를 홍보자사주식 매입 청약결과 : 청약 결과 전체 근로자 19.236명의 97%인18,672명이 참여하여 그 중 18,601명은 최대 청약인 17주를 신청하여 총 316,950주가 청약 자사주식 매각 : 회사는 이사회를 개최하여 자사주 매각 및 출연을 결의하였고 316,950주를 우리사주조합에 무상으로 출연**포스코의 경영참가사례6 시그마**포스코의 경영참가사례6 시그마*INTERVIEW**

  • [마케팅원리] `스토리 텔링`과 `마케팅분석도구`를 활용한 전략 수립
  • 대하여 안정적이고 방어적인 자세를 보이는 특징을 보인다. Targeting우리는 위의 Segmentation에 따라 Targeting을 선정하는데 아래와 같이 합격사과의 특징과 여러 조건에 의한 각 연령층별 평가를 시도해보았다. 합격사과의 특징과 여러 조건에 의해 각 연령층별로 평가개성즐거움구매력규모성장률평균19249959882529887887.83039778777.24049669666.65059569556이를 통해 1924연령층이 합격 사과의 특징과 여러 조건들에 상대적으로 가장 우

  • [생산관리] 6시그마 적용방안과 성공요인
  • 6시그마에서 제품보다도 프로세스 자체에 강조를 두는 이유이기도 하다. 높은 품질 수준의 프로세스는 높은 품질 수준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능한 싼값에, 그리고 적기에 공급해 줄 수 있다. 6시그마를 적용함에 있어 가장 큰 특징 가운데 하나는 측정 (measure) 이다. 대상이 어떤 것이든 그것을 측정할 수 없으면 개선도 할 수 없다고 본다. 어떤 것이든 숫자로 표현할 수 없으면 그것에 대하여 잘 모르는 것과 같다고 판단한다. 잘 모르는 것을 어떻게

  • 6시그마 이해와 활용
  • 6시그마 달성적용 분야 : 기술 분야, 제조 분야, 간접 분야인프라 : 품질자격제도전문가 양성(GB, BB인증) + Project수행(CTQ반영) + Skill활동- 설계/제조 부문의 Six Sigma활동고객의 Needs와 Field Claim을 정량화하여 CTQ(Critical To Quality; 제품/서비스 품질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특성치)를 선정하고, 선정된 CTQ에 대하여 현재의 생산공정능력을 감안한 Tolerance를 설정함과 동시에 생산 공정 내에서 CTQ에 대한 생산공정 능력을 확보함으로써, 6Sigma수준의 품질을 확

  • [기업][운동][기업 지식재산권갖기운동][기업 노동운동][기업 6시그마운동][기업 국민고발운동][지식재산권갖기운동]기업 지식재산권갖기운동, 기업 노동운동, 기업 6시그마운동, 기업 국민고발운동 분석
  • 6시그마운동☞ LG전자는 국내 최초로 6시그마 운동을 전개했다. 이후로 6시그마 운동은 삼성, 포스코, 현대자동차 등 국내의 대기업들이 연이어 받아들이면서 이제 경영혁신 운동의 총아로 자리매김 했다. 초창기에 6시그마 운동은 제조기업의 불량률 줄이기로만 여겨졌었다. 그러나 최근 이 운동은 제조업의 틀을 벗어나 유통업, 섬유업, 건설업 등에도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증권사, 보험사, 은행 등 금융서비스 업종도 6시그마를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