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12장. 공급자 품질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공급자 관리의 중요성
2. 파이프 라인으로서의 공급시스템
3. 자가제작과 외부조달의 전략적 선택
4. 공급사슬의 발전배경
5. 공급사슬의 개발과 관리
- 본문내용
-
제 1절 공급관리의 중요성
1. 획득의 세 가지 관점
기업의 생산활동에 필요한 원료와 자재
및 부품 등을 획득하는 활동
(1)구매관리: 납품검사 중요
(2)조달관리: 품질관리 중요
(3)공급관리: 설계품질 관리가 중요
2. 공급관리와 관련된 분야의 개념정리
물적유통: 재화의 생산시점에서부터 소비에
이르기까지의 이동과 취급
자재관리: 기업이 자재를 입고시킬 때까지의
인적. 물적에 걸친 계획, 조직,지휘,
통제기능
물류관리: 물적유통+자재관리
공급사슬: 물류관리의 실제적인 업무를 기업간
의 Network로 통합하여 관리하는 것
3. 조달자재의 구분
제품에 직접 사용되는가
-직접재료, 간접재료
가공도에 의한 형태적 구분
준비상의 구분
-상비품, 비상비품
ABC 재고
자료평가
- 내용요약만 되어있을뿐 - 자료는 별루 좋지 않았다
- momok***
(2005.11.23 21:33: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