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이동통신회사 KTF와 SK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우리나라의 이동통신의 역사
2. PCS와 셀룰러의 차이점
3. 한국 이동전화 시장의 특성
4. 이동전화 회사별 시장점유율 변화추이
5. 이동전화 회사별 당기순익 추이
6. 토 의 과 제
-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이동통신 역사
1960년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수동교환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작
1984년 3월 한국전기통신공사의 자회사로서 한국이동통신을 설립
1994년 통신사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신세기통신 선정, 한국이동통신 민영화
1996년 PCS 사업자 선정
1997년 KTF, LGT, 한솔 PCS 3개사가 PCS제공
2001년 KTF, 한솔엠닷컴 합병
2002년 SKT, 신세기 통신 합병
PCS와 셀룰러의 차이점
구 분 셀룰러 폰 PCS
개 념 아날로그 셀룰러의 용량확대로 발전
특정 사용자 사용
단말기 중심의 번호 일반대중의 보편적 사용
개인성 보장의 완벽화 기능
주파수 효율성 향상으로 가입자수 용량 확대
서 비 스 옥내/외, 시내, 개활지 및 고속차량 등
8kbps 보코더 사용
고가의 요금 고속차량 및옥내/외, 시내, 개활지 등
13kbps 보코더 사용으로 음질이 뛰어남(셀룰러대비 1.6배)
중.저가의 요금
기 술 800~900MHz 대출력(0.6~3W) 1.7~2.0GHz 소출력(1mW~1W)
단말기 무게 200g 내외 : Macro Cell로 인한 출력 증가로 소형화 곤란 100g내외 : Micro Cell개념으로 소형화 가능
제공 서비스 음성위주 음성 및 데이터 등 - 멀티미디어
이용계층주로 중산층 이상 전 국민 대상
한국 이동전화 시장의 특성
1. 자본집약적 산업 –통신망과 유통망의 구축이 필수적인 선행요건
2. 이동전화라는 상품은 서비스와 제품의 복합상품이다.
3.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4. 이동통신 시장은 매출액이 아닌 가입자수로 시장점유율을 따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