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금호아시아나 항공운수사업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다각화란?
2. 금호 아시아나의 다각화 과정
3. 항공운수사업 진출
4. ‘아시아나’의 현재와 미래
5. 금호그룹의 계열사(다각화현황)
6. 토의과제
- 본문내용
-
1. 다각화란?
제품과 시장이 새로운 분야로 진출 · 성장 하는 방식
기업이 전문화하고 있는 동일 제품시장
분야에서 신제품을 추가해 가고 있을 경우
2. 금호 아시아나의 다각화 과정
모기업 여객운수사업
관련다각화(related diversification)
비관련다각화(unrelated diversification)
그룹의 위기와 사업 정리
재도약
1) 모기업-여객운수사업
1946. 광주택시
1948. 광주여객
1970. 광주고속
금호고속
2) 관련다각화(1970년대 초반)
1960. 삼양타이어공업 설립 (타이어공급 )
1970. 한국합성고무 설립 (타이어 원재료 공급 )
1972. 금호실업 설립 (수출창구 역할)
1973. 모빌코리아 설립 (윤활유 생산)
1974. 광주투자금융 설립 (원활한 자금운용)
※ 여객 운수 사업을 모체로 이와 수직적으로
관련된 체계적인 사업다각화전략 추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