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금호아시아나그룹의 대우건설 인수합병 문제점과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금호아시아나 현황
2.대우건설 M&A 과정
3.M&A후 변화
4.M&A과정의 문제점
5.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그룹 연혁
금호아시아나
1947년 국내운수사업의 시작인 광주택시 설립
1949년 금호고속의 모태인 광주여객 설립
1960년 금호타이어 설립
1970 금호석유화학의 전신인 한국합성고무공업 설립
건설, 금융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
1977년 금호문화재단 설립
1988년 아시아나 항공 설립
1991년 글로벌 경영 추진
2004년 물류사업진출
2006년 신규 성장동력확보(대우건설 인수 등)
2008년 글로벌 종합물류그룹 도약(대한통운 인수 등)
1973년 대우건설 주식회사 창립
2000년 기업 분할을 통한 주식회사 대우건설 출범
2002년 워크아웃 자율경영체제 전환
2003년 기업구조개선작업(workout)졸업
2006년 금호아시아나 계열 편입
사업다각화 전략
안정적인 수입원과 수익성 창출
위험 분산
인수기업과의 시너지 효과
기업의 여유자금 활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