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금호아시아나 그룹
1
성장 배경 및 과정
2
경영 전략 및 목표
3
계열사
4
현 기업 상황 및 전망
5
결론
6
금호아시아나 그룹
금호아시아나 그룹
1946년 광주에서 중고택시 2대로 운수사업을 시작하여 현재의 금호아시아나그룹을 설립
성장 배경 및 과정
1967년 12월 5일. 서울역 건너편 버스 정거장에 먼지를 뽀얗게 뒤집어쓴 낯선 상호의 버스 한대는 전남 광주에서 정장 열 시간을 쉬지 않고 달려와 마침내 서울에 입성한 ‘광주여객’ 이었습니다.
머리마다 하얀 먼지 꽃을 얹고 버스에서 내리는 승객들 사이로 감회 어린 표정을 짓고 있던 한 노신사는 광주-서울 간 직통버스의 첫 승객이 된 박인천, 바로 광주여객의 사장이었습니다.
마흔 여섯의 나이에 맨주먹으로 사업을 시작한 그는 결코 작은 성취에 만족할 수 없고 더많은 노력과 인내로 기업인의 큰 뜻을 펼쳐 보이리라 결심 했습니다.
1946 - 1959
창업
성장 배경 및 과정
금호 아시아나의 역사는 길 위에서 시작되었다
막힌 길을 뚫고 없는 길은 새로 개척하면서 금호 아시아나는 끊임없이 길을 만들고 지평을 넓혀왔다
집념과 불굴의 도전정신이야 말로 금호 아시아나를 키우고 살찌운 힘의 원천이었다
1960년 금호 타이어가 설립 되었고 71년 금호석유화학도 설립하였다
이후 금융, 건설, 철강, 전기업 등에 잇따라 진출. 77년에는 12개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다
1960 - 1979
성장기반구축
다각화 전략
성장 배경 및 과정
1988년 금호 아시아나 그룹은 제 2민항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길 위에서 도전하고 성장해 온 금호 아시아나의 끈질긴 집념이 마침내 세계의 하늘 끝까지 열어 21세기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당당히 마련하게 되었다.
1980 - 1989
체제개편
비관련분야다각화 전략
리스트럭쳐링
Restructuring
금호아시아나 그룹
무한경쟁 시대에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벌 경영 체제의 구축은 기업의 사활에 걸린 문제였다.
1990년대 초반부터 항공 타이어 고속버스 등을 중심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했던 금호 아시아나는 글로벌 경영 체제 구축이 본격화 되면서 중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하였다.
1990 - 2000
세계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