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운송기업론] TN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TPG의 역사
2.TPG의 현황 및 서비스
3. TPG 제휴 및 합작. 인수를 통한 발전과정
4. TNT Korea
5. 향후과제
본문내용
1.TPG의 역사
1946년 TNT의 설립
TNT의 역사는 호주에서부터 비롯된다. 1946년에 Ken Thomas가 트럭한대를 밑천삼아 세운 Thomas Nationwide Transport로부터 TNT의 역사가 시작된다. 그 후 반세기동안, 그의 기업은 타기업과의 합병과 제휴를 통해 이제 항공화물까지 취급할 수 있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다.

1949 전반적인 개조
제2차 세계대전 후, 네덜란드의 우편업체들은 큰 손실을 입게된다. 노동자들의 임금은 삭감되는데, 물가는 날이 갈수록 높아져 갔다. 1949년에 국가 운송 흐름과 상품의 평균 수량에 대한 첫 번째 분석이 시행되었다. 조사결과는 몇몇 작은 우편업체의 폐점으로 이어졌다. 1960년대에 들어 경쟁이 가속화 되면서, 기업은 더 신속하고 능률적인 업무능력이 요구되었다.

큰 성장을 진행하고 있는 TNT는 TPG의 물류사업부로써, 우편, 국제 특송, 물류업계의 월드리더이다.
TPG는 우편, 국제 특송, 물류의 글로벌화를 이루고 있다.
TPG는 60개 국가에 약 143,0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20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다.

2. TPG의 현황 및 서비스
TPG 2000 1999 성장률(%)
매출액(백만유로) 9 ,936 8, 536 16.4
순이익(백만유로) 526 419 25.5
Mail 2000 1999 성장률(%)
매출액(백만유로) 3, 706 3, 651 1.5
Express 2000 1999 성장률(%)
매출액(백만유로) 4, 145 3, 538 17.2
Logistics 2000 1999 성장률(%)
매출액(백만유로) 2, 179 1, 522 43.2

*2001년에는 약 112억 유로(Euros) 의 매출을 기록했다.

*2002년 상반기의 매출액은 2001년 상반기의 매출액보다 8.6% 증가했다.

SERVICE

-TNT, 포괄적 E-fulfillment 솔루션 발표
TNT가 전자상거래 기반의 운송 서비스에 E-fulfillment 솔루션을 내놓았다.(2000.9.15)

-TNT, 전세계 통용 운송솔루션 iConnections 출시
국제 특송 회사인 TNT는 10월16일 전세계적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상거래 솔루션인 iConnection를 출시했다. 기업들의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를 원할하게 하는 iConnection의 출시로 온라인 업체들은 국제적인 특송 업체의 첨단 전자 상거래 솔루션을 자사기술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됐다.(2000-10-16)

-TNT의 WAP 화물 추적 시스템 시작(2000.10.25)
TNT는 10월 9일 전세계에서 통용되고 있는 최신 이동 기술인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 을 통한 화물 추적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새로운 서비스로 고객들은 WAP 방식을 지원하는 핸드폰으로 http://wap.tnt.com에 접속하여 전세계 언제 어디서나 화물의 위치를 조회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운송업, 창고업 ,부가서비스업은 제3자 물류업의 가장 일반적인 아웃소싱 하는 서비스업형태이다. 이들 서비스의 제공요소는 지식과 기술 측면에서 발전하여 왔으며 이러한 것이 제3자 물류산업발전의 제1,제2,제3의 물결 측면에서 산업성장의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제3자 물류업의 제1의 물결은 1980년대로 전통적 운송업체들이 제3자 물류업으로 발전되었으며 제2의 물결은 1990년대 초로 TNT, FedEx, DHL 등과 같은 기업이 등장하였으며 제3의 물결은 2000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택배서비스 시장현황 분석 및 발전방향(A+리포트)
  • 분석 및 발전방향Ⅰ.서론국내 택배(宅配)시장은 (주)한진이 1992년 2월부터 ‘파발마란 브랜드로 사업을 시작한 이후, 노선업체 및 구역 화물자동차운송사업자와 용달화물운송업체도 참여할 수 있게 됨으로서 그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택배산업은 90년대 후반 이후 디지털 경제의 활성화와,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업의 연결(TV홈 쇼핑 , 인터넷 쇼핑몰 등), 정부차원의 전략 실행(B2B 사업의 지원 등)과 국제물류의 연계에 따라 지속적인 물동

  • [국제물류]TNT의 국제물류 경영전략
  • TNT의 개요2. TNT 포스트그룹(TPG) 및 TNT의 현황본 론1. TNT의 SCM 전략1) 조달 2) 유통 3) 마케팅2. TNT의 국제물류 전략1) 특송 서비스 2) 물류 서비스3) IT 서비스 및 고객 인터페이스 기술(CIT)4) NETWORK3. TNT VS 타 특송업체와의 비교결 론1. TNT의 향후 사업계획2. 조원이 바라본 TNT의 개선 및 발전방향서 론1. TNT 포스트그룹(TPG) 및 TNT의 개요TNT 포스트그룹은 1946년 KEN Thomas가 호주 시드니에서 Thomas National Transport 라는 상호로 대륙을 횡단하며 운송업을 시작

  • [경영] DHL 기업경영전략
  • 분석SWOT 분석고객제일주의최첨단정보시스템구축,운영국내 최초 국제 항공 특급 송 배달서비스다양한 서비스 상품한국내 전용기 부재시간경쟁력 약화점유율이 낮음강 점약 점SWOT 분석전자상거래의 활성화기업간 아웃소싱(3자 물류)의 증가고객 욕구 다양화물류 비용의 증가경쟁업체의 증가국제 정세 불안기 회위 협포지셔닝저저고고가격점유율DHLDHLFedExⅩ성 공 요 인&결 론전자 상거래 발달 활성화고급스러운기업 이미지최

  • 복합운송업의 이해 및 현황
  • 복합운송업의 이해 및 현황수송서비스의 분류복합운송 정의수송서비스별 특징수송서비스별 장단점혼합유형복합수송의 효과물류기업의 진화 프로세스세계 주요항만 물동량한국 포워딩 산업의 위협 요소들한국 포워더의 발전 방향국내 물류 체계 개선&강화외국계 업체들의 영업 전략국제물류의 중요성Global 경영의 가속화글로벌 물류 시장의 Trend물류 비즈니스 모델의 발전국제물류 인프라의 대형화물류시설의 고부가가치화물류시설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