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 네트워크 설계 및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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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배송의 배경,정의

TMS

배송 네트워크 설계

성공사례
-테스코 사례
-Yes24 사례


결론
본문내용
배송의 배경

• 1990년대 초반 공급사슬관리(SCM) 프로세스와 시스템 도입

• 기업과 기업의 경쟁

• 공급사슬과 공급사슬 간의 경쟁

• 배송 네트워크 시스템의 효율적 구축

• 비용과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About 배송

• 공급사슬에서의 배송의 역할

• 배송 네트워크 설계에 미치는 영향

• 배송 네트워크 설계의 6가지 유형


(중략)


물류전략 : 고객픽업 소매자 저장 창고

업무
물류 센터 운영에서 점포까지 배송과 진열
인터넷을 통한 개인택배
성장
1998년 온라인 사업 시작
2년만에 75만명 회원
2억 5천만달러 매출 – 손익 분기점 돌파
체계적인
배송시스템 1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 통합
식품 특성인 신선도 문제 해결
배송시스템 2
영국 내 794개 체인점, 23개 물류센터
지역 점포를 인터넷 식품 쇼핑몰의 배송기지로 활용
매주 7만건의 주문, 114억달러의 매출 처리
참고문헌
- 국내서적
・Chopra&Meindl, 「 공급사슬 관리 」, 석정, 2010, p110
・임세현, 「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 」, 한올출판사, 2005, p52
・David Simchi Levi, 「 물류 및 공급체인 관리 」, 교보문고, 2003, p163

- 국내논문
・한지영, 「 소매업의 물류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 」, 명지대학교, 2002, p45
・최원식, 「 공급사슬관리 구축에 관한 사례 연구 」, 호서대학교, 2007, p65

- 웹사이트
・TESCO, http://ar2011.tescoplc.com/
・TESCO Distribution Center, http://libcom.org/tags/tesco
・네이버 지식사전, http://terms.naver.com/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
・조선비즈닷컴 biz.chosun.com
・ZD넷 www.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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