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유통 프로젝트 성공 및 실패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국외 유통 프로젝트 성공 사례
1.월마트
2.아마존
3.유럽에서의 KOTRA
II.국외 유통 프로젝트 실패 사례
1.P&G
2.텔스트라 통신회사
3.맥도날드
III.국내 유통 프로젝트 성공 사례
1.용산전자상가
2.인터링크시스템
3.캉가루
IV.국내 유통 프로젝트 실패 사례
1.코레일
2.잉크테크
3.동우 산업
- 본문내용
-
I.국외 유통 프로젝트 성공 사례
1.월마트
(1)배경
월마트는 2003년부터 RFID를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협력업체들에게 선포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도입 됐던 당시에는 너무나 낯선 기술이었고 RFID에 관한 협력업체들의 지식은 전무 했다. 더욱이 당시에 RFID 기술은 물류에 쓰이기엔 부족했다고 여겨졌다. 비용 면에서 협력업체가 떠맡게끔 했고, 이익 창출에 대한 확신도 없어 개발에 투자도 적었으며 개발 과정에서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어려움을 극복해 싸고 편리한 RFID를 개발하는데 성공한다.
(2)기대 효과
먼저 파렛트와 케이스에 인쇄된 바코드를 스캔 할 필요가 없어지면서 인건비가 절약된다. 또한 판매량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어떤 물건이 잘 팔리는지 반대로 잘 안 팔리는지 분석하기 쉬워져 경영 전략 수립이 용이 해지며 재고 관리가 원활해지면서 재고부담과 운송비용을 줄이고 재고현황을 제때 파악해 재고가 없어 못 파는 경우 줄어들게 함으로써 매출이 상승하게 한다. 언제든지 물건의 소재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물건이 종업원의 상품 절도 등의 이유로 사라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게 한다. 결정적으로 물류센터(distribution center)를 거쳐 가는 10억 개가 넘는 파렛트와 상자를 더 효율적으로 트랙킹 되어 상당한 비용이 절감된다.
(3)성공요인
1)적극적인 기술 도입
당시에 낯선 기술이고 가능성도 희박함에도 불구하고 월마트는 적극적으로 개발에 착수한다. 개발을 맡은 협력업체를 지속적으로 감찰하고 압박을 가해 개발에 박차를 가했다.‘되면 좋고 안 되면 말고‘와 같은 어중간한 움직임을 보였다면 재정만 낭비되고 흐지부지 끝났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