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석] TV홈쇼핑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3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TV홈쇼핑 산업의 특성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변화
TV홈쇼핑 산업의 규모
내부경쟁
시장점유율
진입장벽
방송법 해당 조문
방송법 시행령 해당 조문
대체재란?
보완재란?
공급자 현황
구매자의 분포
5대 요인 분석 종합
- 본문내용
-
TV홈쇼핑 산업 현황
TV홈쇼핑 산업의 특성
- 케이블TV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특성을 살린 정보
고속도로 구축의 기간 매체
- 케이블TV 홈쇼핑이란 이러한 케이블TV 영상매체을 이용
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시청자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첨단 유통 산업임
- 1995년 첫 방송 이래 높은 성장으로 2002년 총 시장규모
4조원을 상회하는 산업으로 발전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변화
- 초기 TV홈쇼핑산업의 성장은 그 케이블TV 가입자수에
비례
- 합리적인 가치 및 편리성을 추구하는 고객 성향에 힘입어
IMF 체제에서도 200%가 넘는 비약적인 성장 달성
- 다양한 판촉활동, 30일내 무조건적 반품 인정, 철저한 품질
관리, 고객모니터강화 등 고객 서비스에 주력
TV홈쇼핑 산업의 규모
- 통신판매협회는 2001년 2조원대의 시장규모가 2002년에
는 4조 1,760억원, 2003년에는 5조 6,960억원으로 추정
- TV홈쇼핑업체 2001년도 경영실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