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 분석] CJ홈쇼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파워포인트도 깔끔하게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A+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Ⅰ. CJ 홈쇼핑 소개
• 기업일반정보
• 주요 연혁
• 사업 형태
•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
• Market share
• 세계 TV홈쇼핑 업체와의 비교

Ⅱ. 양적분석
• 대차대조표 분석
• 손익계산서 분석
• ROE ․ ROI 분석
• 종합적 재무 분석

Ⅲ. 질적분석
• 산업구조분석
• STP 분석
• SWOT 분석
• 가치사슬 분석
• 전략적 제휴

Ⅳ. 향후전략
• 4P전략
• 중국진출에 따른 전략

Ⅴ. 결론
본문내용
5. 전략적 제휴
1) 대구백화점과 제휴

배경 - 유통업체들의 동업종·이업종 간 전략적 제휴가 활발하다. 유통업체들은 최근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종을 가리지 않고 다른 기업들과 손잡고 시장확대에 나서고 있다.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른 상황에서 혼자 힘으론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보고 ‘짝짓기’를 통해 새로운 수익구조를 찾고 있는 것이다. 기존의 대기업백화점은 이미 다른 홈쇼핑과 제휴가 되어있어 지방백화점 중 가장 큰 백화점인 대구백화점을 제휴하여 양사의 상품을 서로의 판매망을 통해 팔아주는 협정 체결하였다. 이번 제휴를 통해 대구백화점은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새로운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되고, CJ홈쇼핑은 고품질의 상품군을 확보할 수 있게되었다. 온-오프라인 유통에 노하우를 가진 양 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윈-윈(win-win) 전략을 위해 체결되었다.

결과 - 온.오프라인 유통 강점을 접목시키기 위해 CJ홈쇼핑과 영업 및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의 전략적 제휴 체결 (2006-08-03) / 지난해(3월결산) 매출액 1,580.39억(전년대비 -5.6%), 영업이익 253.67억(전년대비 +37.4%), 순이익 159.45억(전년대비 +55.7%) win-win전략,,

2) 상해에 동방 CJ개국 중국민영방송국인 SMG와 합작투자

배경 - 4월 CL홈쇼핑이 상해에 개국,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한국 및 제3국 업체의 중국시장진출 시 유통 채널 제공을 통해 동북아 거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동방CJ홈쇼핑은 지난 10년간 한국에서 쌓아온 TV홈쇼핑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CJ브랜드의 중국 내 인지도를 제고하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계획이다.

결과 - CJ홈쇼핑은 지난 해 매출 1조 2,600억원, 영업이익 전년 대비 25% 증가한 450억원의 견실한 경영성과를 달성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O Shopping,CJ O Shopping전략,CJ홈쇼핑,홈쇼핑분석,홈쇼핑특징
  • Life style shopperCJ O Shopping1-1 연혁1-2 사업 분야1 기업 소개2 홈쇼핑 특징2-1 장점2-2 단점3 현재 CJ O Shopping의 전략3-1 Attitudes Toward Behavior3-2 A Cognitive Processing Model of Consumer Decision Making3-3 Sales Promotion4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시 4-1 Involvement4-2 Vicarious Learning4-3 Purchase Probability5 결론5-1 마케터의 역할목차Chapter 1기업 소개 :CJ O Shopping1994년 12월 ㈜ 홈쇼핑 텔레비전 세움1995년 03월 국내 최초 TV홈쇼핑 방송시작1997년 10월 국내 최대 규모 콜 센터 오픈1

  • [경영분석] CJ홈쇼핑 분석
  • CJ 홈쇼핑 분석*목 차결 론배송과 반품에 대한 전략1. 물류시스템 개선에 따른 효과2. 새로운 경쟁우위 창출전략1. 물류시스템의 문제점과 제안2. 반품업무과정의 IT도입3. 해피콜 시스템1. TV홈쇼핑 시장현황2. 경쟁사와 비교3. Value Chain4. 웹사이트평가5. SWOT 분석1. CJ홈쇼핑 기업소개2. 사업분야소개3. 5 Competitive Force Model 분석4. 4P분석환경분석Ⅱ환경분석Ⅰ*1. 회사명 : 주식회사 CJ홈쇼핑2. 회사설립일 : 1994. 12. 163. 본점소재지 : 서울시 서초

  • [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 목 차 -Ⅰ. CJ 홈쇼핑 소개• 기업일반정보• 주요 연혁• 사업 형태•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 Market share• 세계 TV홈쇼핑 업체와의 비교Ⅱ. 양적분석• 대차대조표 분석 • 손익계산서 분석• ROE ․ ROI 분석• 종합적 재무 분석Ⅲ. 질적분석• 산업구조분석• STP 분석• SWOT 분석• 가치사슬 분석• 전략적 제휴Ⅳ. 향후전략• 4P전략• 중국진출에 따른 전략Ⅴ. 결론Ⅰ. CJ 홈쇼핑 소개1. 기업일반정보대표이사 : 김진수업종 : 종합유

  • [재무분석] CJ홈쇼핑, GS홈쇼핑 기업분석
  • 1.분석 기업의 개요(1). 개요 (2). 주주 현황GS 홈쇼핑CJ 홈쇼핑 2. 요약 재무제표(1). GS 요약 재무제표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3)현금 흐름표(2). CJ 홈쇼핑 요약재무제표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3)현금흐름표 3. 비율 분석(1)성장성● 매출액 증가율2003년부터 갑자기 매출액이 급격히 감소한 이유는 회사는 당기부터 기업회계기준서 제 4호‘수익인식’에 따라 상품의 소유에 따른 위험과 효익을 가지지 않고 공급업체의 대리인 역할을 수행하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홈쇼핑 산업분석CJ홈쇼핑 기업소개재무 분석결론목 차1. 홈쇼핑 산업분석1. 홈쇼핑 산업의 정의홈쇼핑 산업의 특성쇼핑에 드는 노력과 시간의 절감, 기존의 유통업태에 비해 가격경쟁력, 입체적인 상품소개와 다양하고 자세한 상품정보 제공 홈쇼핑 산업이란?무점포 소매업(Nonstore Retailing)1. 홈쇼핑 산업의 정의어떤 상품을 파나?주로 유통망 없는 중소기업 제품 및 아이디어제품, 식품류, 이미용류, 에어컨, 냉장고, 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