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 분석] CJ홈쇼핑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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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도 깔끔하게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A+받은 자료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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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CJ 홈쇼핑 소개
• 기업일반정보
• 주요 연혁
• 사업 형태
•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
• Market share
• 세계 TV홈쇼핑 업체와의 비교
Ⅱ. 양적분석
• 대차대조표 분석
• 손익계산서 분석
• ROE ․ ROI 분석
• 종합적 재무 분석
Ⅲ. 질적분석
• 산업구조분석
• STP 분석
• SWOT 분석
• 가치사슬 분석
• 전략적 제휴
Ⅳ. 향후전략
• 4P전략
• 중국진출에 따른 전략
Ⅴ. 결론
- 본문내용
-
5. 전략적 제휴
1) 대구백화점과 제휴
배경 - 유통업체들의 동업종·이업종 간 전략적 제휴가 활발하다. 유통업체들은 최근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종을 가리지 않고 다른 기업들과 손잡고 시장확대에 나서고 있다.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른 상황에서 혼자 힘으론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보고 ‘짝짓기’를 통해 새로운 수익구조를 찾고 있는 것이다. 기존의 대기업백화점은 이미 다른 홈쇼핑과 제휴가 되어있어 지방백화점 중 가장 큰 백화점인 대구백화점을 제휴하여 양사의 상품을 서로의 판매망을 통해 팔아주는 협정 체결하였다. 이번 제휴를 통해 대구백화점은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새로운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되고, CJ홈쇼핑은 고품질의 상품군을 확보할 수 있게되었다. 온-오프라인 유통에 노하우를 가진 양 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윈-윈(win-win) 전략을 위해 체결되었다.
결과 - 온.오프라인 유통 강점을 접목시키기 위해 CJ홈쇼핑과 영업 및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의 전략적 제휴 체결 (2006-08-03) / 지난해(3월결산) 매출액 1,580.39억(전년대비 -5.6%), 영업이익 253.67억(전년대비 +37.4%), 순이익 159.45억(전년대비 +55.7%) win-win전략,,
2) 상해에 동방 CJ개국 중국민영방송국인 SMG와 합작투자
배경 - 4월 CL홈쇼핑이 상해에 개국,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한국 및 제3국 업체의 중국시장진출 시 유통 채널 제공을 통해 동북아 거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동방CJ홈쇼핑은 지난 10년간 한국에서 쌓아온 TV홈쇼핑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CJ브랜드의 중국 내 인지도를 제고하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계획이다.
결과 - CJ홈쇼핑은 지난 해 매출 1조 2,600억원, 영업이익 전년 대비 25% 증가한 450억원의 견실한 경영성과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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