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홈쇼핑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S홈쇼핑에 대한 소개와 홈쇼핑의 발전과 소개, 내‧외부 환경분석을 통한 GS홈쇼핑의 강점과 취약점 및 보완할 점 등 GS홈쇼핑이 취해야 할 향후 방향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목차
1. 서론

2. GS홈쇼핑에 대한 소개
(1) GS 홀딩스 소개
(2) 홈쇼핑의 발전
(3) GS 홈쇼핑 소개
(4) GS 홈쇼핑 연혁

3. GS홈쇼핑의 내부 환경 분석
(1) TV홈쇼핑 사업부문 성공요인 및 장점
(2) 카탈로그 사업부문의 성공요소 및 장점
(3) 인터넷 쇼핑몰 사업부문의 성공요인 및 장점
(4) 사업부문외 장점

4. 외부 환경 분석
(1) 경쟁업체
(2) CJ 홈쇼핑 분석
(3) CJ홈쇼핑의 전략

5. TV홈쇼핑 사업의 산업구조분석
(1) TV홈쇼핑 산업의 특성
(2)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 변화
(3) 업체현황
(4) 내부경쟁
(5) 진입장벽
(6) 대체재 및 보완재
(7) 공급자의 교섭력
(8) 구매자의 힘
(9) 2007년 업계 동향

6. GS홈쇼핑의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 택배업체들의 인터넷 사업 진출

7. GS 홈쇼핑의 전략방안
(1) GS 홈쇼핑 이대로 괜찮은가?
(2) GS-Fun 쇼핑의 콘셉트

8. 결론
① 더욱 더 고객지향적인 서비스가 필요하다.
② 정확한 정보 전달, 신뢰도 높은 쇼핑호스트의 영입
③ 유통회사, SO와의 관계 강화
본문내용
‘네트워크 론’이란 대기업이 거래 사실을 입증·추천하는 중소협력사에 신용보증기금이 보증서를 발급, 이를 근거로 기업은행이 낮은 이자로 중소협력사에 자금을 대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GS홈쇼핑은 지난해 10월 기업은행과 협약을 맺은 이후 2006년 11월 14일 기준으로 120개 업체, 약정액 289억 원을 기록했다. 실제 대출된 금액은 192억 원이다. 약정액은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대출된 출금 가능액을 일컫는다. 이 네트워크론은 협력사와의 관계를 더욱 긴밀하고 끈끈히 연결할 수 있는 바탕이 되는 것이다.

4. 외부 환경 분석

(1) 경쟁업체
GS홈쇼핑과 CJ홈쇼핑 등 선발업체들은 후발업체와의 경쟁을 해야 하고, 가입자가 포화상태에 이르면 성장세도 둔화될 것이다. 앞으로 통신시장처럼 가입자 시장이 포화될 경우 경쟁력 없는 업체는 도태될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따라서 차별화된 상품판매, 틈새시장 공략, 전략적 제휴 파트너를 통한 경쟁력 확보를 꾀하고 있다.
이 중 CJ홈쇼핑은 가장 강력한 경쟁업체로 2005년 들어서부터 취급액이나 매출액은 GS가 더 많으나 영업이익이나 경상이익, 순이익은 GS홈쇼핑보다 앞서있기는 하지만 그 차이는 그리 크지 않은 수준이다.
우리 홈쇼핑은 최근 유통업 1위인 롯데쇼핑이 인수하기로 함에 따라 선두업체인 CJ와 GS를 긴장시키고 있다. 11월 13에 공정거래위원회가 롯데쇼핑의 우리 홈쇼핑 인수를 승인했다. 방송위는 현재 우리 홈쇼핑으로부터 최대 주주변경 신청을 받아 심사 중이며, 승인 시한은 오는 27일까지다.
GS홈쇼핑을 제외한 업체들 중에서 우리는 GS홈쇼핑의 가장 강력한 경쟁업체라고 할 수 있는 CJ홈쇼핑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GS홈쇼핑의 마케팅과 전략분석
  • GS홈쇼핑 전략분석CONTENTSIntroduction환경 분석SWOT 분석STP 분석4P 분석GS홈쇼핑 전략분석향후 전략국내 최초의 TV 홈쇼핑케이블 TV,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3개 사업분야에서 5백만 고객 확보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제공시장변화와 홈쇼핑문화 전파에 앞장서서 무 점포 유통업계를 이끌어 나감Introduction - 개요Introduction - 연혁“The best partner in your life”생활 곳곳에서 고객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쇼핑 파트너 GS홈쇼핑!! “Great product

  • GS홈쇼핑 마케팅전략
  • GS홈쇼핑 마케팅전략목차Ⅰ.TV홈쇼핑(1)TV홈쇼핑이란?(2)국내 주요 TV홈쇼핑 업체소개Ⅱ.TV홈쇼핑 유통구조(1)TV홈쇼핑의 유통구조(2)제조업의 TV홈쇼핑 입점 절차(3)TV홈쇼핑 유통구조의 문제점Ⅲ.GS홈쇼핑사례(1)GS홈쇼핑 3C분석(2)GS홈쇼핑 SWOT분석(3)GS홈쇼핑 유통구조의 문제점(4)GS홈쇼핑 유통구조의 문제(5)GS홈쇼핑 유통구조문제의 해결방안Ⅰ.TV홈쇼핑(1)TV홈쇼핑이란?(2)국내 주요 TV홈쇼핑 업체소개Ⅰ-(1)TV홈쇼핑이란?대중적 영상매체인 TV를

  • [기업경영] GS홈쇼핑 기업분석 발표PPT A+
  • GS홈쇼핑 소개TV홈쇼핑 및 GS e-shop 현황마케팅 전략 고객서비스 와 경쟁우위STP분석 및 4PSWOT분석ConclusionTable of Contents연혁설립연혁비전고객과 함께 내일을 꿈꾸며 새로운 삶의 가치를 창출한다경영이념비전언제 어디서나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삶의 가치를 창조하는 Value No.1 Leader of On-Line Commerce 소개GS 홈쇼핑은과학적인 상품기획 Process고객가치 창조를 위한 고객중심의 경영과 서비스앞서가는 IT 서비스신속 정확

  • 자기 소개서 - GS홈쇼핑
  • GS홈쇼핑에서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GS홈쇼핑의 비즈니스 모델은 혁신적인 마케팅 접근과 효과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의존하는데, 이는 제 전공과 경력 경험이 잘 부합합니다. 대학에서의 프로젝트 및 인턴십 경험을 통해, 저는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의 기획 및 실행, 소셜 미디어 전략 개발, 그리고 고객 데이터 분석에 관한 실질적인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 경험들은 GS홈쇼핑에서 디지털 플

  • [재무제표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재무제표분석
  • 분석 SWOT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재무제표분석 요약대차대조표 (단위 : 억원)기업항목 ㈜GS홈쇼핑㈜CJ홈쇼핑2008 2007 2006 2008 2007 2006 Ⅰ.유동자산2,028 2,259 1,994 1,672 981 913 1.당좌자산1,965 2,149 1,916 1,625 954 881 2.재고자산63 110 78 47 27 32 Ⅱ.비유동자산3,898 3,389 3,662 8,026 7,904 7,694 1.투자자산2,788 2,312 2,588 6,337 6,692 6,752 2.유형자산936 863 982 1,250 743 492 3.무형자산73 85 1 345 368 302 4.기타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