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LG홈쇼핑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3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과 발표용 파워포인트자료입니다.
레포트샵 : 한글2002 15Page, 파워포인트 24Page입니다.
- 목차
-
Ⅰ. 홈쇼핑이란?
1) 홈쇼핑의 개념
2) 국내 홈쇼핑 현황
3) 홈쇼핑사업 고려사항
Ⅱ. LG홈쇼핑 사업개요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LG홈쇼핑 Vision
4) LG홈쇼핑 매출현황
5) LG홈쇼핑 약도
Ⅲ. LG홈쇼핑 물류시스템
1) 통합물류시스템
2) 지하철 물류포스트
3) 최대물류센터구비
4) 한진택배와 배송물류제휴
5) 배송서비스 체제 & 수주서비스 체제
6) SCM(Supply Chain Management)
Ⅳ. LG홈쇼핑의 마케팅 잔략과 차별화 전략
1) 마케팅 전략
2) 차별화 전략
Ⅴ. 경쟁업체 - CJ39쇼핑
Ⅵ. SWOT분석
Ⅶ. 포지셔닝
Ⅷ. 홈쇼핑 사업전망
- 본문내용
-
Ⅰ. 홈쇼핑이란?
1)홈쇼핑의 개념
오늘날 환경은 과거와 매우 다른 양상으로 급속하게 변하고 있으며, 현대 소비환경은 정보화 사회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거대한 홍수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고 의사결정을 한다. 기존 소비자들은 다수를 상대로 한 천편일률적인 광고를 통해서 제품정보를 얻거나 직접 쇼핑장소에 가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쇼핑장소라는 물리적 공간이 존재하지 않으면서도 소비자가 개별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을 때는 즉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홈쇼핑이란 쇼핑을 위해 이동하지 않고 가정에서 상품이나 상품관련 서비스, 정보들을 구입할 수 있는 마케팅 형태를 말하는데 단순히 소비자가 이동하지 않는 쇼핑형태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쇼핑의지를 갖고 교통, 정보, 통신을 이용하는 쇼핑형태를 말한다. 홈쇼핑과 관련된 개념들로는 무점포 판매, 다이렉트 마케팅, 텔레마케팅, 통신판매, 우편주문판매, 카탈로그판매, 케이블TV쇼핑, 온라인 쇼핑 등이 있다.
2) 국내 홈쇼핑 현황
국내에서 홈쇼핑(통신판매업)이 시작된 것은 지난 1976년 11월 신세계 백화점이 카드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여 주문엽서를 통한 상품판매를 시작하면서부터이다. 그러나 1980년대 후반 신용카드회사가 참여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홈쇼핑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점포 없이도 상품을 사고 팔 수 있는 무점포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 다단계판매와 통신판매시장이 활성화되고 PC 보급이 확대되고 인터넷 사용자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