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롯데칠성 위스키 `스카치블루`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명
2 조사목적
3 현황분석
4 전망분석
5 목표
6 마케팅전략
7 실행프로그램
8 추정손익
9 통제
- 본문내용
-
조사명
(주) 롯데칠성의 위스키「스카치 블루」의 시장 점유율 향상으로 국내 위스키 업계 2순위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조사 목적
시장 점유율의 향상과 위스키 업계에서 2위를 차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필요로 본 조사에 착수하게 됨.
현황분석
현재시장
1.올해의 1.4분기 위스키 판매량은 89만 2천980상자(500㎖×18병)로 지난해 같은 기간 73만 9천 80 상자 보다 15.6% 늘어남.
2. 월드컵, 선거 등에 따른 특수 등을 감안 할 때 올해도 20% 안팎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제품 분석
1) 소비자의 필요 욕구의 변화
특정 계층만 소비하는 술로만 인식 되었던 위스키가 점점 대중적인 위스키로 정착.
2) 제품의 개량의 필요성 유무와 개량의 기본방향
디자인이 위스키 소비자의 52%가 제품 선택에 있어 결정적요인이므로 디자인의 개선이 필요
3) 각 품목별로 회사에 기여하는 정도
비주류 음료의 판매 증가에 비해 위스키 시장의 매출 증가가 휠씬 크므로 위스키 시장의 투자가 필요
위스키 시장의 성장성
비싼술로 인식되었던 위스키가 대중주로 점점 소비자 인식이 변화고 맥주나 소주의 판매 성장률 보다 월등히 높아 소비자들의 위스키 소비율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줌.
소비자들의 소득증가와 경기 안정으로 인한 계속해서 소비 심리가 증가하고 있어 위스키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