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롯데칠성 위스키 `스카치블루`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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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명

2 조사목적

3 현황분석

4 전망분석

5 목표

6 마케팅전략

7 실행프로그램

8 추정손익

9 통제
본문내용
조사명
(주) 롯데칠성의 위스키「스카치 블루」의 시장 점유율 향상으로 국내 위스키 업계 2순위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조사 목적
시장 점유율의 향상과 위스키 업계에서 2위를 차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필요로 본 조사에 착수하게 됨.

현황분석
현재시장
1.올해의 1.4분기 위스키 판매량은 89만 2천980상자(500㎖×18병)로 지난해 같은 기간 73만 9천 80 상자 보다 15.6% 늘어남.
2. 월드컵, 선거 등에 따른 특수 등을 감안 할 때 올해도 20% 안팎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제품 분석
1) 소비자의 필요 욕구의 변화
특정 계층만 소비하는 술로만 인식 되었던 위스키가 점점 대중적인 위스키로 정착.
2) 제품의 개량의 필요성 유무와 개량의 기본방향
디자인이 위스키 소비자의 52%가 제품 선택에 있어 결정적요인이므로 디자인의 개선이 필요
3) 각 품목별로 회사에 기여하는 정도
비주류 음료의 판매 증가에 비해 위스키 시장의 매출 증가가 휠씬 크므로 위스키 시장의 투자가 필요

위스키 시장의 성장성
비싼술로 인식되었던 위스키가 대중주로 점점 소비자 인식이 변화고 맥주나 소주의 판매 성장률 보다 월등히 높아 소비자들의 위스키 소비율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줌.

소비자들의 소득증가와 경기 안정으로 인한 계속해서 소비 심리가 증가하고 있어 위스키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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