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존경받는 기업들의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존경받는 기업
1. 존경받는 기업이란
2.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7가지 조건
3. 존경받는 기업들의 사례와 생각할 점
1. 유한양행
2. 삼성전자
3. Berkshire Hathaway
4. Wal-Mart
4. 우리나라 기업들의 노력
5. 맺음말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나라 국민들은 기업에 대한 평가가 엇갈린다. 수출역군이자 한국 경제 성장의 견인차라는 긍정적 평가와, 기업과 관련된 각종 사회문제들의 대두로 인한 부정적 평가가 그것이다. 우리나라는 이런 두 가지 평가 중에서 부정적 견해를 가진 국민들이 많다. 끊임없는 정경유착, 각종로비사건, 노조와의 마찰, 산업 재해 등으로 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팽배해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이 해야 할 일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우선적으로 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부정적인 평가를 바꿔, 국민들로부터 더 나아가 세계인들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
2. 존경받는 기업
1. 존경받는 기업이란
매출규모, 시가총액, MVA, EVA 등의 재무적 지표나,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 ’ 와 같은 지표들을 통해 기업의 성과에 대해 평가할 수 있고 품질 및 윤리적인 측면에 대한 기업의 인식을 바탕으로 기업에 대한 평가를 내릴 수도 있다. 요즘은 회계제도의 불투명성에 의한 기업 파산이 잇따르면서 기업의 윤리 경영이 새로운 흐름처럼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윤리 경영은 주주 이익을 극대화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기본적인 사고이지 경영 혁신이나 새로운 단계로 진일보하는 발전 과정은 될 수 없는 한계가 있다.
기업가라면 누구나 알지만 누구나 실천하기는 힘든, 신뢰를 통한 내부만족, 거래의 투명성과 정직성, 환경경영, 사회공헌 실천을 통한 기업의 이익 및 가치 증대 등을 할 수 있는 기업이 존경받는 기업일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