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온라인-오프라인 유통간의 갈등과 협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오프라인과 비교한 온라인 유통의 장점과 단점

2. 현재 온라인 유통의 상황과 규모

3. 온라인 유통과 오프라인 유통간의 갈등

4.온라인-오프라인의 갈등극복과 통합화

5.효과적인 온라인-오프라인 유통의 협력 방안

Ⅲ. 결 론
본문내용
IT기술의 도입과 인터넷의 발전으로 유통산업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종전에 제조업-도매상-소매상-소비자로 이어지던 유통 구조가 제조업-소매상-소비자 혹은 제조업-소비자로 단축되고 있으며, 전통적인 도소매 업체들이 온라인으로 진출하면서 온-오프라인 간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상품 구성, 물류 및 배송 등 상호 보완체제가 유지되는 등 영업전략이 다양화되고 있다. 또한 서적, 음반 등 특화된 상품만을 취급하는 소규모 전문 사이버 쇼핑몰이 틈새 시장을 중심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유통 산업의 변화는 앞으로도 가속화 될 전망이다.
이러한 온라인에서의 유통 형태는 기존의 거래 형태, 즉 오프 라인과는 많은 차이점을 보여주고 있다. 거래 대상도 시간도 오프라인은 일부 제한된 지역과 제약된 영업시간인데 온라인은 거의 전세계 지역과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오프라인은 구매자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되었는데 온라인에서는 양방향 통신을 이용한 1대 1 접촉을 하고 있다. 판매거점은 온라인은 사이버 공간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오프라인은 특정한 판매 공간이 필요하다. 지금은 이러한 온라인의 많은 장점에도 온라인 기업이 혼자 살아남기 힘들다. 시간이 지나면서 온라인 상에서의 유통에 취약점이 나타나고 있다.
참고문헌
유통관리론 이수동 저
통계청
산업자원부
www.consultingbay.com
http://itsifs.com/stratege.ht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사례가 풍부하여 참고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nimen***
    (2015.03.22 19:57:4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혁신제품의 유통사례를 찾는데 아니네요, 레포트의 내용을 간략히 요약해 주면 구매후 실망을 안할 텐테
  • popop***
    (2012.04.05 11:29:10)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