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경상계열]장외 파생금융상품 거래 담보관리 업무약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 본문내용
-
국제 파생금융시장의 성장배경
(1) 1970년대초 브레튼우즈 체제의 붕괴에 따른 변동환율제 이행과 선진국의 금리자유화 推進, 그리고 오일쇼크로 인한 미국 등 주요국 경제기 조의 변화로 환율과 금리의 변동위험이 증대됨에 따라 이를 헤지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파생금융상품이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2) 1980년대 후반이후 規制緩和(deregulation)와 금융의 범세계화 (globalization)에 따른 경쟁격화로 기존 금융상품의 수익성이 하락하는 한편 금융가격변동의 변동위험이 더욱 커짐에 따라 금융 기관들이 競爭的으로 파생금융상품의 개발 및 취득을 확대하여 거래규모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다. 금융기관 간 경쟁의 심화로 기존의 통상적인 금융업무에 대한 수익률이 낮아짐에 따라 금융 기관들은 新規상품의 거래중개자(dealer) 또는 최종수요자(end-user)로서 중개수수료 및 매매차익(bid-offer spread)을 겨냥하여 파생금융상품거래에 적극 참여하는 한편 새로운 파생금융상품의 최초개발자로서 얻을 수 있는 독점적 이득의 획득과 顧客確保를 위한 신상품개발에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