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 제주산 넙치에 대한 해외시장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제경영계열*** 레포트 자료 입니다.
본문내용
1. 들어가며

국제무역에서 말하는 시장조사는 첫째 어느 곳에 구매 잠재력을 가진 고객이 있는가를 발견하는 것이고, 둘째 외국고객들은 어떤 상품을 원하고 있는가. 즉 그들의 기호에 맞는 상품을 창조 개발하는 것이다. 자기가 생산하는 물건을 어떻게 하면 가장 많이 비싸게 팔 수 있으며, 유통분배비용(distribution cost)을 가장 적게 할 수 있으며, 어느 때 팔 것이며, 어디에다 팔 것이냐 하는 것 등을 조사 연구 분석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이것에 근거하여 나는 넙치를 가능성 높은 제주도 1차 산업의 결과물로 보고 해외시장조사를 했다. 기존의 제주산 넙치의 주요 수출국인 일본과의 수출 현황을 토대로 다른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해 파악했다. 특히 미국으로의 진출 가능성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했다.

2. 이번 시장조사의 의의

외국과 무역거래를 함에 있어 비용과 위험을 최소화하고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신속하고 정확한 해외 시장조사가 필수적인 전제조건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롯데마트 회원제 창고형 할인 매장 빅마켓(vic-market)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대한 이해나, 깊이있는 고려 없이 단순한 카피캣 전략을 실행한 전형적인 사례라고 본다. 빅마켓은 세그먼트, 타게팅, 포지셔닝 전략에 대한 분석을 하면서, 세그먼트와 타게팅이 분명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제대로 자리잡지 못하였다. 이는 효과적인 마케팅 구사 전략에 방해가 된다. 대표적으로, 시장 선도기업인 코스트코의 세계적인 소싱 능력의 부재가 제품의 가격, 품질, 유통비용에서의 우위를 점하지 못한 이유로, 현재의 공격적인 프

  • [국제마케팅] LG전자 해외시장 유통 전략
  • 해외 판매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의 현지유통경로 전략 연구를 LG 전자의 해외 판매 법인의 현지 유통경로 선택에 관해 조사하고 이를 분석하여 유통경로의 선택에 있어서 어떠한 절략을 수행했고 각 법인별로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이것이 시사하는 바는 무엇인지에 대해 고찰해 보았다.Ⅱ 본론1(1) 유통경로의 정의 미국 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에서는 유통경로를 `상품, 물건, 서비스 등이 판매

  • [마케팅원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
  • 시장정보의 확산’, ‘시장정보의 반응’ 중 경쟁자 지향적인 정보에 대한 항목을 보강하여 분석틀을 확립한 후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를 분석하였다. 분석대상기업은 수출지원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과 KOTRA에서 지원한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그 결과 대표적인 성공 및 실패기업을 각각 2개사를 최종 선정하여 분석하였다. 사례분석결과 나타나는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수출대상에 대한 사전시장조사가

  • 시장지배적 지위남용 인텔의 로열티 리베이트 사건 로열티 리베이트 개념
  • 시장 지배적 사업자인 인텔은 본 불공정 경쟁행위 때문에 미국, 유럽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로열티리베이트에 대한 징계로 천문학적인 과징금을 요구 받았다. 인터넷을 비롯한 각 언론매체에서는 이 사건을 대대적으로 보도하고 각 계의 사람들은 이 사건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인텔의 리베이트행위가 마케팅의 한가지 방법인가 아니면 시장 지배적 지위를 남용한 불법행위 인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것이 현실이므로 이 사건에 대해서 조사해

  • 자신이 선호하는 특정 브랜드를 대상으로 외적 환경요인을 분석하고, 분석
  • 마케팅어묵체험관, 타업계와의 제휴, 레시피 공모전등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마케팅3. 결론이상 자신이 선호하는 특정브랜드를 대상으로 외적 환경요인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대한 자신의 소감을 작성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 본 시간이었다. 외적 환경요인은 기업이 직접 통제하기가 어렵거나 불가능한 환경요인을 의미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이렇듯 오늘날 마케팅의 정의가 다양하게 변화하는 이유는 환경 요인의 탓이 크다고 생각한다. 특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