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 제주산 넙치에 대한 해외시장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제경영계열*** 레포트 자료 입니다.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국제무역에서 말하는 시장조사는 첫째 어느 곳에 구매 잠재력을 가진 고객이 있는가를 발견하는 것이고, 둘째 외국고객들은 어떤 상품을 원하고 있는가. 즉 그들의 기호에 맞는 상품을 창조 개발하는 것이다. 자기가 생산하는 물건을 어떻게 하면 가장 많이 비싸게 팔 수 있으며, 유통분배비용(distribution cost)을 가장 적게 할 수 있으며, 어느 때 팔 것이며, 어디에다 팔 것이냐 하는 것 등을 조사 연구 분석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이것에 근거하여 나는 넙치를 가능성 높은 제주도 1차 산업의 결과물로 보고 해외시장조사를 했다. 기존의 제주산 넙치의 주요 수출국인 일본과의 수출 현황을 토대로 다른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해 파악했다. 특히 미국으로의 진출 가능성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했다.
2. 이번 시장조사의 의의
외국과 무역거래를 함에 있어 비용과 위험을 최소화하고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신속하고 정확한 해외 시장조사가 필수적인 전제조건 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