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품질경영사례(죠스떡복이,아딸떡복이,떡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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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2-1) 아딸 떡볶이
① 회사소개
② 연혁
③ 조직도
2-2) 죠스 떡볶이
① 회사소개
② 연혁
③ 조직도

Ⅱ. 본론
⑴ SERVQUAL이란?
⑵ SERVQUAL 분석

Ⅲ. 결론
(1) 시사점

(2) 개선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최근 프랜차이즈 사업 열풍이 불어남에 따라, 음식업계에서도 그 열풍이 번지고 있다. 그 중 식품업계가 떡볶이의 잠재성을 염두에 두고 잇따라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대표적인 업체로는 아딸 떡볶이와 죠스 떡볶이, 국대 떡볶이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우리 팀은 대표적인 3개의 업체 중에서 아딸 떡볶이와 죠스 떡볶이를 선정하게 되었다. 그 동기는 많은 체인점을 보유하고, 그 수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조사를 통해서 아딸 떡볶이와 죠스 떡볶이의 시장현황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한다.
2) 기업 소개

2-1) 아딸 떡볶이

① 회사 소개

㈜오투스페이스에서 운영하는 기업 ‘아딸’은 온 가족이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아빠는 튀김 딸은 떡볶이라는 기업명으로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어떠한 유혹에도 결코 포기하지 않을 아딸의 고집은 바로 ‘음식의 맛’과 ‘가족의 건강’이다. 겉보기에 고급스럽고 화려한 음식을 추구하기 이전에, 맛있고 건강한 음식에 대한 고집으로 ‘사람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추구하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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