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Ritz Carlton,리츠칼튼,리치칼튼,리츠칼튼과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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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Ritz-Carlton 의 기업소개 및 역사
1) Ritz-Carlton의 로고 및 역사
2) Ritz-Carlton의 사훈 및 종업원 교육
2. Key Question 1
- What is the essence of what Ritz-Carlton is selling?
3. Key Question 2
- Should Mcbride lengthen the 7 Day Countdown?

III. 결 론
본문내용
I. 서론

단순히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는 것으로 고객의 기호를 맞출 수 있었던 시대는 오래 전에 끝이 났다.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Need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사보다 경쟁우위에 설 수 있는 산업이 있으니 그 산업은 바로 호텔산업이다. 호텔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물적 서비스와 인적 서비스로 나누어지는데, 물적 서비스란 호텔의 내부 환경 즉, 서비스의 무형성을 유형화 시키는 실내 인테리어를 말하며, 인적 서비스란 고객과 종업원이 만나 교감을 통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한다. 호텔산업은 이러한 서비스의 수준에 따라 특1급 호텔, 특2급호텔 등 그 등급이 분류되기에 최상의 서비스란 그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호텔산업에는, 특히 리츠 칼튼과 같은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하는 호텔의 경우 하나의 딜레마가 존재하고 있으니, 그것은 종업원의 교육 기간과 수익성의 관계이다. 종업원이 장기간 많은 교육을 받고 그 것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 그것은 수익성으로 직결될 것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종업원을 교육시키는 데에는 많은 비용이 소요되며 또한 호텔산업의 특성상 종업원들의 이직률이 80%를 상회하는 등 매우 높은 편에 속하기에 애써 교육시켜 놓은 직원이 이직하는 경우도 수없이 발생한다. 반대로 단기간에 걸쳐서 집중적으로 교육을 시키고 일선에 투입하자니 종업원들이 실수를 저지를 확률이 높아져 이것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최고급 호텔의 명예에 누가 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리츠칼튼 호텔의 사례를 통해서 이 문제에 대해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II. 본 론
1. Ritz-Carlton 의 기업소개 및 역사

1) 기업 소개

영국의 처칠, 미국의 케네디 대통령'을 비롯한 수많은 정치인과 각 나라 국왕, 다수의 세계 유명 인사들로부터 아낌없는 극찬을 받아온 리츠칼튼은 18세기 베르사이유 궁전의 생활양식을 응용하여 고풍스럽고 고급스러운 내부장식과 분위기를 현대감각에 맞춰 설계한 호텔로 외관의 품격과 내부의 격조, 그리고 정중한 종업원들의 서비스 정신으로 세계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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