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스타마케팅,스타마케팅,김연아마케팅,박태환마케팅,스타마케팅분석,스타마케팅종류,스포츠스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주제선정의 이유)
Ⅱ. 본론
1. 스포츠가 현대 사회에 미치는 영향
1) 본능의 분출 2) 스포츠 헤게모니
3) 스포츠의 상업화 - 케이블 방송
2. 스포츠 스타 마케팅의 정의
3. 스포츠 스타 마케팅의 사례
1) 김연아
2) 박태환
4. 스포츠 스타 마케팅의 효율성
1)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하는 스포츠 마케팅
(1) 스타에 대한 모방심리에서 비롯된 소비패턴
a. 핫이슈! 김연아 등교패션
(2) 스타를 후원하기 위한 소비자의 소비패턴
a. 김연아를 후원하는 매일유업과 뚜레쥬르
5.설문조사
1) 스포츠 스타가 나온 광고의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으십니까?
1-2).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제품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하십니까?
2) 불필요한 제품이지만 좋아하는 스포츠 스타가 나와서 구매하신 적이 있으십니까?
3) 제품을 구매한다면 얼마까지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으십니까?
4) 제품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고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은?
Ⅲ. 결론
Ⅳ. 출처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주제선정의 이유)
요즘과 같은 불황의 시기에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경제상황이 어려울수록 소비자들은 감성적인 소비를 하기보다는 이성적인 소비를 하기 위해 애를 쓴다. 하지만 이런 상황일수록 마케터들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더 이상 소비자들은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넘어서서 감성적인 소비에 많은 부분이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마케팅 믹스에 4P라는 것이 있다.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이라는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소비에 대한 목록들이 나열된다. 하지만 요즘에는 4P라는 개념보다는 5P라는 개념이 도입되어 널리 쓰이고 있다. 5P는 기존의 4P에 사람(People)이 결합되어 사람의 감성을 나타낸다.
이처럼 감성이란 마케터들에게 있어서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게끔 도와준다. 명품에 대한 마케팅 또한 이성적이라기보다는 타인과는 구별되고 싶고, 돋보이고 싶은 감성적인 욕구가 더 많이 내포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명품시장에는 불황이 없는 것이다.
우리는 현재 닥친 불황의 시기에서 영웅적 면모를 좋아하는 한국소비자에게 유명 스포츠 스타들로 하여금 그들 자신이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것이라는 심리와 마케터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감성적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그로써 소비자들이 얼마나 이성적인 소비를 하는지 혹은 감성적인 소비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였다.
Ⅱ. 본론
1. 스포츠가 현대 사회에 미치는 영향
1) 본능의 분출
문명사회는 우리의 원초적 본능을 억제하고 인위적인 형태를 따르도록 강요한다. 하워드 제이콥슨은 우리는 누군가 죽는 것을 보거나 아니면 모욕당하는 것을 보려고 스포츠를 관람한다고 말했다.
- 참고문헌
-
1.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090517000590&subctg1=&subctg2=
2.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642
3. 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378524§ion=S1N5§ion2=S2N1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