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테이너의 가치와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II. 본론
1. 스포테이너의 정의 
 1) 스포츠의 기능
 2) 엔터테인먼트의 의미와 스포츠와의 연관성
 3)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
 4) 스포테이너의 정의
 5) 스포테이너의 사례
2. 스포테이너의 가치  
 1) 스포테이너의 대중적 인기
 2) 마케팅 전략으로서 스타의 가치
 3) 미디어 노출의 증가로 인한 스타성 증가
 4) 스포테이너의 스타로서의 가치
  (1) 스타의 궁극적 가치 결정 기준으로서 전문성과 스포츠 선수의 전문성
  (2) 퓨전투자전략으로서의 스포테이너의 가치
  (3) 스포츠 스타의 높은 범용전문성
 5) 스포테이너의 스타성 증가 효과
  (1) 스타성 증대에 따른 보상 증가
  (2) 높아진 보상에 따르는 선수 개인의 실적 향상 효과
  (3) 해당 스포츠 종목의 경쟁력 향상  
3. 아나테이너와의 비교
 1) 아나테이너의 등장부터 몰락까지
 2) 아나테이너가 몰락한 이유
 3) 아나테이너와 스포테이너의 차이점  
III. 결론
1. 정리 및 소감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스포테이너의 대중적 인기
  (1) 스포테이너의 대중적인 인기 현황
시청률 상승
광고계의 아이콘 (3B+S)
스포츠 스타의 미니홈피 인기

  (2) 스포테이너가 대중들에게 인기있는 이유
애국심
역경을 딛고 이겨낸 인간 승리의 본보기 제공
‘국민영웅에 대한 호기심’
스포츠 선수는 경기와 실적 자체가 이미지
 
3) 미디어 노출의 증가로 인한 스타성 증가
  (1) 스포츠 스타의 스타 마케팅 창구
1차 시장에서의 수입 소속팀에서 받는 연봉
2차 파생 시장에서의 수입 광고, 영화 출연 등 다른 창구를 통해 얻는 수입

  (2) 미디어 노출의 증가로 인한 스포츠 스타의 스타성 증가
(2) 아나테이너의 위기와 중흥
노현정 아나운서의 급작스러운 방송활동 중단과 강수정, 김성주 아나운서의 프리랜서 선언이라는 위기가 발생
KBS와 MBC는 그들의 자리를 다른 아나운서들에게 분배하여 더 많은 아나테이너를 등장시킴.
SBS는 아나테이너의 대폭출연의 시대를 열음.

(3) 아나테이너의 쇠락
 중흥의 시기가 지나자 언론들은 슬슬 비판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
여론 또한 이를 따라가, 아나테이너들이 출연하는 방송들의 시청률이 대폭 하락
방송사들은 이들을 하차시키거나, 이들이 등장하는 예능 프로그램들을 폐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테이너
  • 스포테이너들 대부분이 외모지상주의, 여성성, 민족주의와 결합된 상품이 되어 가고 있다는 우려가 그것이다. 하지만 스포테이너의 활동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우리나라도 해외처럼 엔터테인먼트와 스포츠의 결합을 추구하는 이 시점에서 스포츠 스타들은 더 이상 운동선수만이 아니고 그들은 이제 엄청난 부가가치를 지닌 스타 브랜드라는 주장이다. 스포테이너들은 스포츠와 연예라는 분야를 두루 섭렵함으로써 *브랜드 전이효과

  • 하우젠에어컨,하우젠,에어컨시장,에어컨마케팅전략,하우젠마케팅전략,에에컨시장분석,김연아마케팅,김연아하우젠,김연아마케팅전략,김연아광고분석
  • 전망되었다. 소비자의 성향에 따른 변화와 시장 내 잠재적 수요자에 대한 고려 또한 주요한 소비자 환경을 이룬다. 소득 증가와 함께 싱글족 및 맞벌이 부부 증가 등의 현대인들의 생활패턴 변화는 가전제품 시장에 중요한 변화를 가져왔다. 이와 같은 사람들은 가사노동의 부담을 경감시켜줄 가전제품의 필요성이 보다 절실하게 요구되는 계층이 되었다.이밖에도 아파트나 고급빌라 같은 주거 환경의 변화와 삶의 질을 추구하는 가치관의 변화 등 소

  •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가치관을 그대로 현시해주었다.‘대장금’이 유발한 이러한 효과는 한국과 중국 나아가 아시아 국가가 공유하고 있는 동양적 가치관과 정서가 한류의 중요한 원첨임과 함께, 한류의 미래의 발전 방향이 동양적 가치관의 부흥과 현대화에서 모색되어야 함을 이야기해 준다. 동양적 가치관의 부흥과 현대화는 단순히 동양주의의 주창을 의미하지 않으며, 오늘의 현실 속에서 미래지향적이고 생산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질 것을 전제한다. 한류가 헐리우

  • 빅데이터 국내외 활용사례분석과 빅데이터 정의와 필요성및 활용분야와 빅데이터의 향후전망 분석
  • 전망 가. 빅데이터 시장규모 그림 12 빅 데이터의 시장규모리서치 회사인 위키본(Wikibon)은 만약 빅 데이터 시장이 존재한다면, 그 가치는 현재 50억 달러 이상이 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그리고 빅 데이터시장은 주로 대형 IT 업체에 의해 움직이고 있으며, 기업들이 빅 데이터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면서 2013년에는 시장의 규모가 102억 달러, 2017년에는 53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또한 위키본의 다른 조사에 따르면 상품별로

  • 연료전지의 친환경. 에너지효율적인 가치와 앞으로의 활용전망에 대하여
  • * 녹색성장 (대체에너지) 연료전지의 친환경. 에너지효율적인 가치와 앞으로의 활용전망에 대하여. * 차례 *1. 주제선정배경2. 연료전지의 개념적인 정의와 원리(1) 연료전지의 정의와 원리(2) 연료전지의 주요특징과 장단점 분석  3. 연료전지의 현 개발 실태와 그 종류(1) 연료전지의 현 개발상황1-1. 연료전지 개발의 과거와 현재1-2. 연료전지의 전 세계적인 개발 추세(2) 연료전지의 종류별 분석2-1. 실용화된 1~3세대형 연료전지2-2. 개발중인 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