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광고,티저광고사례,소비자는무엇으로사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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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가격에 따른 상품의 질에 대한 인식
스트립티즈 효과
전단지 효과
과잉활성 효과
사람들의 음악 스타일과 소음 정도
음악 스타일에 따른 소비 & 클래식 음악과 고급 포도주
야외에서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음악의 영향
통화 대기 중 음악
좋은 냄새와 소비자 행동
선택 방향에 영향을 미치는 후각
카멜레온 효과

본문내용
** 내용에 앞서 ..

책에 따르면 개인이 어떠한 사항에 대한 판단을 내릴 때 자신이 가진 정보가 불충분하다. 할 지라도 사회적 정보에 의해 행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이 책에는 인간의 행동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들에 관한 다양한 실험과 그 결과들에 대한 해설이 아주 읽기 쉽게 기술되어 있다. 사소한 것 하나라도 모든 게 인간의 행동에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 심리에 호소하는 가격 §


▶ 도대체 숫자 9로 끝나는 가격을 볼 때 우리의 머릿속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 것인가?
: 이 효과에 대한 설명은 ‘미결정효과(Under-determined effect)’란 이름으로 제시되고 있다. 이 이론은 장기기억으로 기호화된 정보를 이전시키려는 원리와 이 정보들을 다시 끄집어내는 과정을 말한다.
= 소비자가 숫자 9로 끝나는 가격을 볼 때, 오른쪽에 위치한 숫자들은 덜 관심을 끌고 장기기억으로 이전될 가능성이 줄어든다. 따라서 가격에 대한 기억을 떠올릴 경우 소비자는 숫자의 오른쪽 부분은 짐작으로 맞추게 된다. 예를 들어 200.00과 199.99를 기억할 때, 이 숫자들은 299와 199로 이전되는 것이다. 이러한 기억오류 때문에 소비자는 9로 끝나는 상품을 덜 비싼 것으로 판단해 구매를 더 한다는 것이다.

가격에 따른 상품의 질에 대한 인식

ː 왜 우리는 가격이 비쌀수록 제품의 질이 높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어떤 제품이 고급인지 알고 있기 때문에 제품의 높은 가격을 당연하게 받아들인다.
★ 실험결과 : 도시락을 싸오는 노동자들에게 실제가격이 4.99불인 보온도시락을 평가해 달라고 부탁하여 실험자는 노동자들에게 도시락 가격이 각각 4, 5, 6, 8, 10불이라고 말하고, 12개의 표현이 담긴 목록에서 제품을 가장 잘 설명해 주는 표현 3가지를 선택해 달라고 요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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