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의 영향력 및 로또구매 욕구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로또의 실태 및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이론적 연구자료를 포함하였으며 긍정적 부정적 측면에 대해서도 논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들어가며

Ⅱ.본문
1.로또의 개요
1) 로또란?
2) 로또의 역사
3) 한국 로또의 탄생배경
4) 로또의 발행 목적

2.로또의 경영환경 분석
1) 로또의 운영실태
2) 로또의 판매실태
3) 로또의 구입방법
4) 다른 복권과의 비교

3.로또의 파급효과 분석
1) 로또의 긍정적 효과
2) 로또의 부정적 효과

4.로또의 구매과정에 대한 이론적 분석
1) 로또의 구매동기 과정
2) 로또의 구매 유발요인
3) 로또의 구매과정에 대한 소비자 행동요인 분석
4) 로또에 내재된 심리적 마케팅 분석

Ⅲ.맺으며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3) 한국 로또의 탄생배경
한국은 2차 세계 대전과 6.25라는 두 차례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그 끈질긴 생명력을 유지하고 내제된 힘을 하나로 모아 ’86아시안 게임, ’88올림픽을 위시한 각종 국제대회의 개최하여 한강의 기적을 일구어 낸 저력 있는 국가이다. 또한 소득수준 2만 달러 시대를 열며, OECD가입 등으로 국제적 위상을 높여가던 한국은 IMF금융위기를 맞아 힘든 자숙의 시간을 거쳤다. 국민들의 단합된 힘과 지혜로 우리는 외화 위기를 극복해 냈다. 그러나 IMF위기의 여파로 인하여 언제부터인가 한탕을 노리는 “대박 신드롬”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이러한 신드롬은 로또 복권이라는 매개의 탄생에 이르러 그 절정기를 맞았다.
로또 복권이 나오기 전까지 복권시장은 한마디로 아수라판이었다. 7개 복권기관이 서로 즉석식 복권과 추첨식 복권을 경쟁적으로 판매하다 보니 1등 당첨금액은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여기에 판매수수료가 눈덩이처럼 불어나 실제 기금 조성 실적은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었다. 이 작은 국내시장에서 7개 기관이 경쟁하다 보니 자연스레 경쟁이 격화될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지나친 경쟁에 의해 기금 조성률이 저조함에 따라 7개 복권 기관은 공생을 위해 로또복권을 발행하기로 하고 뭉친다. 물론 이때 그 주도권(총대) 싸움이 치열했던 것도 사실이다. 결국 거대 은행인 국민은행이 과거 주택복권의 실적을 근거로 주도권을 잡고 로또복권 사업을 일사천리로 진행시켰다. 그리고, 로또복권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4) 로또의 발행 목적
로또사업은 안정적인 공공기금 조성과 확충을 꾀하고, 기존 복권시장의 과다 경쟁요인을 해소하며 관련 기술개발 촉진으로 지식기반산업 육성에 기여하는 데 목적이 있다. 로또(Lotto)는 불법적이고 사행성이 높은 도박행위 등을 대체 또는 감소시켜 국민에게 생활 속의 건전한 레저 문화의 하나로 정착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로또(Lotto)판매로 조성된 기금은 각 사업 추진 주체가 추진하는 공공이익 증진 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된다.
복권 고유의 순기능적인 기능을 강화하여 복권 구매자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 및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다. 복권과 정보통신기술의 접목에 의한 소프트웨어 및 정보통신 인프라 산업 발전과 신규 고용 창출에 의한 국민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할 것입니다.
로또(Lotto)발행을 통하여 복권시장 유통질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복권산업의 공공성과 투명성 증대에 일익을 담당하겠다. 로또(Lotto)는 복권 및 복권기금법 제4조에 근거하여 발행하며, 국무총리복권위원회의 위탁을 받아 국민은행이 사업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상헌, 정부의 복권사업 실태 및 개선방안, 한국조세연구원
서천범, 레저백서 2003-2004, 한국레저산업연구소
이용원, 장호익, 복권발행제도에 대한 법제개선방안 연구, 국회사무처 법제실 .
한국산업개발연구원, Lotto발행의 사회경제적 영향분석
http://www.zekook.com
http://www.lott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발전과정 및 향후 과제
  • 및 시민단체 들의 정책건의는 집행과정 속에서도 계속되었다. 공동모금의 시행을 강력히 반대한 종교계에서도 기부금품모집규제법에 따라 공동모금제도의 모금활동은 행자부 장관의 허가 사항임은 물론 경비의 사용한도가 전체 모금액의 2%에 한정되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는 상황이 되므로 관에 의한 영향력은 완전히 배제 할 수 없다는 문제점을 제기하였다.4. 종합적 고찰본 연구의 핵심적 내용은 정책결정과정을 연구 분석틀에

  • 경제경영 온라인 게임 아이템 중개사이트 아이템매니아 아이템베이
  • 구매자 판매자 모두가 거래에 있어 안전함을 느끼도록 하였다 나.브라우징 서비스 홈페이지 내 검색창을 활용한 브라우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다.광고수익 배너 광고를 통한 수익을 얻을 뿐만 아니라 신규 게임 및 게임관련 뉴스 제공,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광고효과를 높여 많은 게임 관련 기업체가 자사 게임 광고에 활용하고 있다 . 라.게임 퍼블리싱 아직 고려 단계에 있으나, 상품성 있는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을 준비 중이다. 3)서비스가

  • 외모지상주의의 현황과 원인 현실적 대안
  • 대한 대책으로 초, 중, 고등학교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외모주의 인식 개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사용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또 10대 소녀들이 스스로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인식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작은 물론 여성단체 홈페이지, 포털사이트 등에 게재할 계획도 세워놓고 있다. 프로그램은 `무엇이 우리에게 외모 지상주의를 강요 하는가, `나의 몸,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기, `세상에 하나뿐인 나와 너독특한 존재로

  • ★ A+ 받은 자료 [성경으로 본 행복한 부자](박정윤 교수님) 2010 최신판(중간+기말) ★
  • 분석, 가격분석, 비교구매3. 최적안 선택 및 구매단계4. 사후관리*합리적 소비전략의 실행1. 적기에 구매하라2. 적절한 곳에서 구매하라3. 브랜드를 비교하라4. 가격을 비교하라5. 사후보증제도를 비교하라김성민, 길재욱, 김현수(2008), ‘생활재무관리’,경문사, 그림 합리적 소비전략의 주요 고려요인 p. 205.*백만장자들의 살림살이-새 가구를 사기보다 쓰던 가구를 수선한다.-장거리 전화회사를 바꾼다.-전화로 판매하는 물건을 사지 않는다.-

  • [국제경영] 넥슨과 KT 인도네시아 진출 세부 전략
  • 분석수출입 절차 및 정부의 정책에 대한 유연성 파악PC 시장의 규모 및 수요 분석인도네시아 시장 중 자카르타 인근 시장의 구매력 조사인도네시아 사무소 개설이 단계에서 현지인을 3명 정도 고용하여, 추후 인도네시아 법인의 중추 인물로 육성하기 위해서 교육 및 현장 실습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이 중 1명씩 돌아가면서 본사에서 넥슨 관련 교육 및 인도네시아 정보 상세 보고를 위한 한국 체류 제도를 실시한다.마케팅 방안인터넷 인구 자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