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테스코,홈플러스기업분석,홈플러스정보시스템,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기업탐방
기업분석
홈플러스 정보시스템
향후전략
본문내용
회사명 : 삼성테스코㈜ (SamsungTesco Co., Ltd.)
대표이사 : 이승한 사장
설립일 : 1999년 4월 20일
시장점유율 : 업계 2위
매장 : 홈플러스 할인점 111개점, 익스프레스 39개점
회사명 : 삼성테스코㈜ (SamsungTesco Co., Ltd.)
참고문헌
홈플러스 홈페이지 - http://www.homeplus.co.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통계청 http://www.nso.go.kr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네이버 까페 – SCM은 막노동이다 http://cafe.naver.com/scmlabo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경영전략 분석 및 발전방안(A+리포트)
  • - 목 차 -1. 회사 소개(1) TESCO(2) 삼성물산(3) 삼성테스코 홈플러스(4) 삼성테스코 CEO2. 외부 환경 분석(1) 유통시장 분석1) 새로운 소비문화2) 기업형유통 시장의 확대와 과점화(2) 할인점 업계 현황분석1) 할인점 업계의 유형과 그 특성2) 할인점 업계의 매출과 점포수 현황3) 국내 적정 할인점 점포수 분석(3) 경쟁사 분석1) 이마트2) 월마트3. 내부 환경 분석4.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전략도출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성장전략
  • 테스코간 경영 합작 이후 1년내 Glocalisation이라는 기조를 확립- Glocalisation = Global Standard + local Standard: 시장과 고객전략은 철저히 로컬화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고수하려는 CEO의 마인드가 주효: TESCO 라는 社名 대신 홈플러스라는 새로운 점포명을 사용▷ 많은 동질성을 보유한 최적의 합작파트너-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점과 지리적 유사성으로 인해 산업, 문화적인communication이 용이- 영국의 국토면적은 한반도의 크기와 유사해 물류시스템 측면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1992년 독립한 후, 독자경영 기반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E-mart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신세계건설, 신세계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세를 확장하여 경영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 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사업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신세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을 도입하

  • 삼성 홈플러스 경영전략
  • - 목 차 -1. 회사 소개(1) TESCO(2) 삼성물산 (3) 삼성테스코 홈플러스(4) 삼성테스코 CEO2. 외부 환경 분석(1) 유통시장 분석1) 새로운 소비문화2) 기업형유통 시장의 확대와 과점화(2) 할인점업계 현황분석1) 할인점 업계의 유형과 그 특성 2) 할인점 업계의 매출과 점포수 현황3) 국내 적정 할인점 점포수 분석(3) 경쟁사 분석1) 이마트2) 월마트3. 내부 환경 분석4.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5. 전략도출 및 대안(1) 조직화 프

  • 삼성 테스코의 한국 진출 전략 -테스코 한국진출과 홈플러스 역수출 중심
  • 테스코 본사에서 한국 홈플러스를 통제할 수 있는 최대 주주 자리를 차지하는 식이다. 그러나 최근 테스코의 전략은 역수출이라는 새로운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 초기 투자 위험을 감수하고 진입했던 한국시장에서 너무도 큰 성과를 내고 한국 홈플러스만의 독자적인 성공전략을 터득하게 되면서 영국 테스코에도 한국 홈플러스의 전략 및 시스템을 도입하기에 이른 것이다.또한 홈플러스는 한국 유통업계에서 녹색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