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와 의의
2. 스포츠 마케팅의 형식 1
1) 유형
2) 사례
3. 스포츠 마케팅의 형식 2
1)차이점
2)NBA 성공 분석
책략 1 : 브랜드 효과를 창조한다
책략 2 : 상업 가치를 만들다
책략 3 : 연맹의 이미지를 세우다
책략 4 : 농구 산업이 세계화시킨다.
4. 스포츠 마케팅의 결론
본문내용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와 의의
정의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활동의 방식으로 그들의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시장마케팅 수단의 하나이다.
스포츠 마케팅의 의의
기업 자원을 다시 통합
스포츠 활동에서 스포츠 문화가 제품에 반영.
스포츠 문화하고 브랜드 문화하고기업 문화 세 가지를 융합
소비자와 기업 사이의 공명을 일으킬 수 있다.
소비자 마음속에 장기의 특별한 선호를 형성하
기업의 경쟁 우위가 된다.
및 컨셉: 아디다스 스타일 - 특징 및 컨셉4. 아디다스의 경영철학 / 경영전략Ⅱ. 본론 - ABOUT ADIDAS1. 아디다스의 브랜드 CONCEPT 및 마케팅전략 사례2. 아디다스 브랜드 구축전략 ① 스포츠 퍼포먼스 (3-bar)② 스포츠 헤리티지 (Trefoil : 불꽃마크)③ 스포츠 스타일 (컬렉션 라인)3. 아디다스 스포츠마케팅 / 스폰서쉽 마케팅- 월드컵- 국제육상대회- 올림픽 - 영국 프리미어 등4. 아디다스 국가별 현지화마케팅 / 차별화전략 분석5. 성공요인 및 환경분석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 현황과 스포츠마케팅 전략 및 스포츠마케팅의 시사점 분석(스포츠마케팅 사례 중심)Ⅰ. 서론Ⅱ. 스포츠 마케팅의 시작Ⅲ.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Ⅳ. 스포츠 광고의 정의1. 광고의 정의1) 마케팅 측면에서의 정의2)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정의2. 스포츠 광고1) 스포츠 광고 특성2) 경기장 광고와 미디어 광고Ⅴ.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Ⅵ. 국내 스포츠 마케팅 현황Ⅶ.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1. 올림픽2. 월드컵 마케팅3.
및 유통 등 마케팅요소에 대한 계획을 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을 마케 팅으로 보는 것이다. 이 정의는 교환을 마케팅을 보고 있으며 또한 기업뿐만 아니라 여하한 종류의 기관도 교환과정에 참여하면 마케팅을 수행하는 것으로 보는 것이다. 이처럼 마케팅은 단순히 판매의 차원을 넘어서서 보다 고차원적인 시각에서 접근을 하여야 할 개념이며, 이러한 마케팅을 이루고 있는 변수들인 제품, 가격, 유통, 촉진에 대한 전략을 세우고 이들을 실행을 하
마케팅)- 주요 시간대의 공익광고 협찬 및 중국판 “칭찬합시다” 후원- 낙후된 학교와 시골 부락의 현대화 지원- 99년 심양 LG학교, LG촌 명칭 획득(정부 및 지역민과의 신뢰 관계 구축과 호의적인 이미지 조성에 성공)-사스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캠페인- “I LOVE CHINA 愛在中國” 로고셔츠 배포- 중국 명절에 다양한 이벤트와 판촉활동-> 2002년 혜주시 정부로부터 “LG따다오(大道)” 명명식을 했음.LG전자의 대 중국 시장 글로벌 전략4 : 스포츠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