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발금융위기,헤지펀드,헤지펀드,헤지펀드국내도입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유럽 發 금융위기와 헤지펀드
헤지펀드의 정의, 장/단점
이탈리아의 사례
헤지펀드의 국내 도입 현황
헤지펀드 국내도입의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헤지펀드의 정의, 장/단점
헤지펀드(Hedge Fund)란?
일반 투자자들에게 제공되지는 않으며 전문투자가들에 의해 관리되는 투자자본.
개인이 아닌 투자회사에 의해 관리된다는 점에서 뮤츄얼펀드와 유사하다.
투자실적에 대한 정기보고가 필요하지 않다.(Security Exchange Act, 1934)
최소한으로 요구되는 투자액이 크기 때문에 투자자의 수와 투자자의 자격요건이 까다롭다.
장점
투자의 범위가 주식, 광물, 파생상품, 채권, 곡물, 가스, 외환 등 매우 다양하다.
규제가 적다. 즉 투자전략을 다양하게 할 수 있고 거래수단에 대한 제한이 거의 없다.
따라서 규제가 적은 국가에 헤지펀드의 형성률이 높다.
단점
Risk가 큰 상품에 투자하기 때문에 Risk Premium이 높은 반면 역으로 엄청난 손실을 입을 수도 있다.
개인이 투자하기에는 비교적 어려운 내용이 많다. 즉, 개인 투자 시 손실을 입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기관투자자, 펀드매니저에 의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