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부산국제영화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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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Intro

1. 부산국제영화제 소개 및 분석
1.1 부산국제영화제란?
1.2. Symbol / Logo
1.3 개최배경
1.4 설립목적
1.5 연혁

2. 환경 분석
2.1 거시환경 분석
2.2 미시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3.1 국내경쟁사
3.2 국외경쟁사

4. 마케팅 분석
4.1 STP 분석
4.2 4P 분석
4.3 SWOT 분석
4.4 전략

5. 부산국제영화제의 성과 및 변화
5.1 부산영화제가 거둔 성과
5.2 현재 변화를 맞고 있는 부산국제영화제

6. 부산국제영화제의 영향
6.1 경제적 측면
6.2 행정적 측면
6.3 문화적 측면

7. 부산국제영화제를 위한 부산시의 정책

8. 부산국제영화제의 성공요인
8.1 부산시민의 관심과 참여
8.2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원 봉사단
8.3 관객과 함께 하는 영화제

9. 부산국제영화제의 부정적 요소
9.1 상영장 분산의 문제와 불편한 교통
9.2 입장권 구입의 불편함
9.3 영화제만 보러 부산에 온다

10. 세계 속 영화제로의 발전방향
10.1 전용관 확보 및 남포동 살리기
10.2 입장권 예매 및 입장권 구입방식의 개선
10.3 교통 혼잡 해소
10.4 부산의 축제가 아닌 전국적인 축제로의 발전필요
10.5 작품성 및 대중성 확보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

결론

* 첨부 : 인터뷰자료

본문내용
4. 마케팅분석

4.1 STP분석


잠재성 및 시장규모분석
표적시장가능성
국내영화
마니아
- 현재 독립영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수 마니아층을 위한 시장

- 마니아층의 확대를 통해 새로운 가치의 창출가능성이 높은 시장

- 전체 시장규모로 보았을 때 매출액의 상당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보이는 시장
- 초기 영화제에서 반드시잡아야 하는 주요 표적시장

- 소비자의 재 구매 빈도가 높으며 꾸준히 고객수요가 증가될 가능성이 높은 시장
국외관광객 및 영화마니아
- 잠재성과 시장규모로만 봤을 때는 국내시장보다 훨씬 매력적

- 단, 현재 영화제의 여건으로는 획기적인 발전을 기대하기 어렵고, 지속적 개발 및 접근이 필요한 시장
- 장차 영화제가 발전해 나가야 할 필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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