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Fedex(페덱스) vs DHL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기업소개
1)Fedex 소개
2)DHL 소개
Ⅱ본론
2. 마케팅 활동
1) 환경 분석 (Environment Analysis)
2) 시장세분화 (STP)
3) SWOT 분석
4) 마케팅 믹스 (4P'S)
3. 글로벌 아웃소싱
4.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5. 해외시장진출
6. R&D 활동
Ⅲ결론
7. 기업의 향후 전망과 대책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페덱스의 기본 광고 컨셉은 스피드이다. 언제 어느곳 이라도 페덱스가 빠르고 안전하게 운송서비스를 한다는 것이 페덱스의 기본 광고 컨셉 이다.
고객에게 빠른 배송의 의미지를 심어주기위해 광고를 이런 사진과 같은 식으로 하였다.
⇒ 빠른 구급차, 소방차도 급할시엔 페덱스를 이용.
그만큼 빠르다는 것을 의미.
⇒ 타 택배회사 (DHL)는 배송이 느려서 몇 년전 제품을 받는다는 의미.
(2) DHL의 시장세분화
① Segmentation:
Section
Demography
Purchasing activity
Life Style
DHL
시장 선도 업체로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통한 고객의 편리함 추구
국가별, 연령층, 직업별 따라 제품(서비스)는 선호 차이가 많음으로 다양성 추구
변화하는 시장환경속에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해결을 통한 높은 경제성
② Targeting: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행동하라.’ 라는 슬로건을 미션으로 삼아 DHL은 조금 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넓은 네트워크와 신속한 운송 능력을 바탕으로 시간과 정확한 배달을 추구하는 기업과 소비자를 맞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DHL
Target Division
Target Customer
기업 B2B: 신속 정확한 배송
고객 B2C: 신속 정확한 배송
가격이 약간 비싸더라도 신속한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와 기업
시간을 가장 중요시 하는 기업과 소비자
③ Positioning:
현재 국제 물류사징에서의 네트워크 크기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DHL은 경쟁 업체보다 보다 넓은 네트워크를 확보를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지만 FedEx와 UPS보다 약간 높은 가격으로 인하여 가격 경쟁률이 떨어진다. DHL은 다른 경쟁 업체 보다 다소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맞추어진 포지셔닝을 지향하면 DHL의 시장 점유율은 더욱 늘어나게 될 것이다.
3) SWOT분석비교
STRENGTH
WEAKNESS
-강력한 브랜드자산(브랜드인지도)
-배달현황파악(트랙킹 서비스)
-넓은 지역서비스
-기술적 전문지식
-자산안정
-지속적인 투자와 저렴한 운영비용
-세계적으로 협력업체(같은 업종)와의 체결미흡
-인터넷사이트의 협소화
OPPORTUNITY
THREAT
-전자상거래의 활발한 거래
-글로벌 시대로 인한 긴급문서나 물품이용자증가
-국제적인 화물열차의 계속적인 쇠퇴
-경쟁자의 속출(DHL, UPS, AIRBORNE등)
-세분화된 지역의 퀵 서비스 등장
- 참고문헌
-
◎ 참고싸이트 - www.fedex.co.kr (주요용어 및 최근소식
- www.naver.com (이미지 및 해석 참고)
- www.fedex.com (유통관리시스템 분석)
- www.daum.net (fedex참고)
- www.mk.co.kr (fedex의 경제 news 참고)
◎ 참고문헌 - 기업경영의 이해 '조동운' (fedex의 SWOT분석 )
- Fedex Delivers ''John Wiley & Sons Inc
DHL미국 지국 www.DHL.com
DHL한국 지국 http://www.dhl.co.kr
KSA홈페이지 http://worldksa.net/ksa/main.php3
도이치포스트 http://www.dpwn,com
유럽품질경영협회 http://www.efqm.org
한국물류협회 http://www.kola.or.kr/
물류신문 http://www.klnews.co.kr/
자료평가
- 비교분석이 상세하게 되어 있어서 참고하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kjh70***
(2015.11.03 06:12:35)
-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 jyo***
(2014.11.23 17:04: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