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vs애플,경영분석,기업분석,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전자와 Apple의 연혁
기업 구조 분석
삼성전자와 Apple의 경영전략 분석
결과
본문내용
Apple 연혁

1976년  -  애플 컴퓨터 설립 (스티브 위즈니악 & 스티브 잡스)
1977년  -  APPLE II 출시 (유럽에 Eurapple 독립회사 설립) APPLE II 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1985년  - 시스템 재고 과다 1주일간 휴무, 조직 개편 단행,  시스템 생산
공장 축소  (유럽대학 컨소시엄 결성 매킨토시 보급)
1988년 - 본격적인 전자 출판 분야 참여를 위한 AppleShare  PC발표 
             (IBM과 타기종간 네트워크 가능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오리온 네트워크 시스템' 인수)
1990년 - 저가격의 Macintosh  Classic, LC등 발표
1992년 - 일본 샤프사와 합작 투자 계약 체결, 도시바와 멀티미디어 기기 공동
개발 합의 (뉴튼 이라는 휴대용 컴퓨터 발표 , Powerbook 
디자인 금상수상, 마이크로 소프트 사에게 그래픽 인터패이스 관련 패소)
2000년 - Apple  DVD  player발표,  2억3300만 달러 흑자 전년대비 27%증가
2000년 이후 – 휴대용 음악 시장 진출, 휴대전화기 시장으로 진출 아이팟 아이폰 출시

참고문헌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김영한 저 - 스티브 잡스의 경영스타일
'애플의 전략' 최용석 저 - 애플의 성과
'애플의 법칙' 하야시 노부유키 저 - 애플의 연혁, 스티브 잡스의 경영전략
www.apple.com > investor relations > financial history 재무제표 > press information > executive profiles 그리고 board of director 애플의 구조
2010.2.7일자 이데일리 기사 '애플 이익률이 삼성의 3배..`껍데기 IT강국` 자성
2010.7.26일자 조선닷컴 '잡스의 '애플 왕국'을 이끄는 숨은 비밀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로 경영이념을 바꾸었다. 이것은 기업이념의 틀을 바꾼 것이 아니라 삼성이 세계를 향해 한 걸음 앞서나가기 위한 노력이었다. 삼성은 이를 위해 독자적인 ‘기술’개발에 노력하였다. 여기에서 ‘기술’은 기업의 이익에 연연하는 것이 아니라 인류의 발전과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인간의 행복과 인류의 꿈을 키워나가는 것이다. ※ SWOT 분석1. 강점(Strength)애니콜의 내부적 강점(S)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분석 - 다음, 네이버, 네이트, 야후 》 해외 시장분석 / 경쟁자업체 분석 【 본론 3 - IT기술 라이벌 애플 비교분석 】》 Mobile OS (운영체제) : Iphone V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App Store VS Android Market》 Windows OS(운영체제) 》 Web Browser 》 기타 【 본론 4 - 구글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4P MIX, STP【 본론 - 5 : 구글 성공요인, 성공전략 분석 】【 결론 - 개선점, 향후나아갈방향 】【 참고문헌 / 출처사이트 】【 서론 - 기업소개 및

  • 삼성전자,LTE,스마트폰,해드폰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How to liveSMART*Contents1ST. 기업소개2nd. 제품소개3rd. 마케팅 전략- 국내- 해외4th. 전망5th. 결론*삼성전자 (Samsung Electronics) LCD TV, LED TV , 반도체 매출액 세계 1위 대한민국의 대표 전자제품 생산 기업이자 글로벌 브랜드 1) 기업 개요 1ST. 기업소개*1ST. 기업소개2) 연 혁 삼성전자 (Samsung Electronics) ● 19 69년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 설립 ● 19 78년 수출 1억 달러 돌파● 19 83년 개인용 컴퓨터 생산 시작● 19 83년 64K 디램 개발● 19 84년 삼성전자 주

  • 삼성전자,마케팅전략,전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WOT 분류법을 통해 간략히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S: 1) 거대 기업으로서의 자금 유통과 조달의 원활함 2) 기존의 모바일 통신 사업기기에서의 시장점유율과 인지도-특히 베이징 올림픽을 전후로 한 애니콜의 약진3) 인지도와 점유율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축적된 마케팅 대응전략4) 축적되어 전해져 내려온 기술 전략 5) 삼성이라는 고유 브랜드가 가지는 기업 내의 엘리트와 최고를 지향하는 기업 파워W:1) 콘텐츠 소프트웨어 파워측면 분야의 부

  • 이동통신업계 SKT, KT, LG U+,통신시장분석사례,kt혁신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4P & SWOT 분석1. KT의 4P2. KT의 SWOT 분석3. LG U+의 SWOT 분석Ⅵ. S-T-P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Ⅶ. 새로운 4P전략Ⅷ. 결론Ⅸ. 참고문헌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현재 이동통신업계는 SKT, KT, LG U+의 3사가 과점하고 있다. 그 중 SKT는 약 50%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그 뒤를 KT와 LG U+가 뒤를 잇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양상은 오랜 기간 지속되어 왔다. 하지만 업계 만년 3위이던 LG U+가 LTE(Long Term Evolution) 서비스를 이동통신업계 3사 중 가장 먼저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