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커피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해외직접투자란
2. 스타벅스의 선정동기
3. 스타벅스 소개

Ⅱ. 본론
1. 스타벅스의 시장환경
(1) 미국 시장 내 환경
(2) 한국 시장 내 환경
(3) 스타벅스 외부환경 분석
(4) Porter's Value chain
2.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1) 공격 경영
(2) 고객 맞춤형 서비스
(3) 인사관리
(4)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 반영
(5) 표준화된 품질
(6) 스타벅스만의 고유 문화
(7)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
3. 스타벅스의 사례
(1) 성공 사례
(2) 실패 사례
4. 스타벅스의 성과
(1) 국내성과
(2) 해외성과

III. 결론
1. 보완해야 할 점
2. 나아갈 방향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해외직접투자란?

외국 투자시 직접 공장을 짓거나
회사를 운용

단순한 해외 자산 운용이 아닌
경영 참가나 기술제휴의 목적

투자활동의 일환이므로 수익성이
관건

해당국가의 투자여건, 법과 제도적
규제 상황 등도 중요한 고려사항

유형

해외 현지법인 설립

기존 외국법인 자본에 참여

부동산 취득

지점 설치
참고문헌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 스타벅스의 탄생,메뉴
다우존스 정보제공 사이트 - 유에서인포 (www.usinfo.co.kr)
연합뉴스 - 정용진 부회장 "스타벅스 경영성과 놀라워"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신화 - 경영철학, 나만의 원칙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 본론 5p
머니투데이 경제 - 스타벅스, 우리 떡도 팔아요
인터 브랜드 - 2006년 세계 100대 브랜드
뉴시스 - 스타벅스, 부산·대구에 매장오픈
이데일리 경제 신문 - `커피의 성공신화` 스타벅스, 맥도날드에 판정패
김대식, 노영기, 안국신,『현대 경제학원론』(박영사,2003),889
http://www.istarbucks.co.kr/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http://terms.naver.com/네이버 지식백과
dart.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