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마케팅 이랜드 중국시장 이랜드 현지화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경영학
중국 시장 및 경영환경의 이해
E-land
목차
선정동기
기업소개
진출역사, 진입방식, 지리적 분포, 목표 시장
3. 시장구조
소득별 소비자 세그먼테이션 / 도시 수준별 분류
/ 가격대별 의류 시장 세분화
중상층 소비자의 가처분 소득 증가에 따른 의류 소비액 증가 예측
4. 경쟁구조
주요 경쟁업체의 포지셔닝 및 세그먼트 별 점유율
각 업체의 점유율 변화 추이
5. 이랜드의 대중 소비시장 진출 방식
1. 선정 동기
1) 기업 선정 동기
선진국의 다국적 기업이
기업 제국주의적 시각으로
이미 가지고 있는 제품을 가지고
기존 마케팅 전략 고수하다보니
최고급시장 공략하는 결과를 낳음
중국 중산층을 전략적 공략해야
신흥국 저소득층의 구매력이 생각보다 크며, 당장의 생활에 혜택을 줄 수 있는 사치재에 소비하는 금액도 크다
신흥국 시장에 무조건적으로
하이엔드/저가 제품으로
진출하는 것은 지양해야
Good Enough 마켓이
중국의 middle market의 기준
중산층의 소득 증가로
이 middle market이 폭발적 성장 중
Middle market을 공략해야
1) 기업 선정 동기
중국 중산층을 타겟으로 하여 성장하고 있는 E-land의 패션사업
2. 기업 소개
2-1) 진입 방식
상해
1992년 한중수교를 발판으로 중국을 노동력을 활용하고자 로컬기업에게 OEM 방식으로 생산 위탁
1994년 상하이에 생산기지 구축하여 중국 진출 본격화
(Plant, Production branch)
1996년 상하이에 이랜드 차이나 법인 설립
2-2) 진출 역사
1992 로컬 기업에게 OEM 생산 위탁 방식으로 상하이로 진출
1994 상하이에 현지 생산기지 구축하며 중국 진출을 본격화
1996 이랜드 차이나 법인 설립
1997~2010 Teenie Weenie, Roem 등의 20여개의 브랜드 런칭
2001~2003 SCOFIELD, E-land kids 선보이며 주목받기 시작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논문, 보고서
<한국패션기업의 대중국 직접투자에 있어서 문제점과 개선방안 : 이랜드 성공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서미영,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0.08
<사례분석을 통한 한국의류 브랜드의 중국시장진출 방> 전해정,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8
<2013년 중국 사치품 발전 현황>, Fortune Character, 2013
<중국 패션시장의 놀라운 성장> 보스턴 컨설팅 그룹, 2013
김병구, 김규배 대전대학교
<이랜드의 중국 내 브랜드 전략 분석> 한국 섬유 산업 연합회
기사
<2020년 중국 중산층 4억 명 … 투자의 길 보인다> 중앙일보 중국 연구소, 2012.11.20
<송의달의CHINA MARKETING|이랜드, 중국시장서 승승장구> 이코노미조선 이코노미플러스 2011.08
<자라·유니클로 등 SPA브랜드 中 중소도시에서 빠른 세확장> 뉴스핌, 2013.10.25
ETC.
이랜드 China 공식 홈페이지 http://www.elandfashionchina.com/
중국 통계청 http://www.stats.gov.cn/
<중국의 도시 구분 및 특성> 삼성연구소, 닐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분석] 이랜드의 중국진출사례
-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보고서]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4P,STP,SWOT전략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노스페이스와 비교분석)
- 홈플러스 Homeplus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전략분석과 홈플러스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홈플러스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 나이키 NIKE 기업핵심역량과 SWOT,STP,4P전략및 나이키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나이키 미래전략방향제언
- [이마트 마케팅사례연구] 이마트 성공비결,중국진출전략과 이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향후전략제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디네이터미학_패션의 유행경향은 과거의 유행이 다시 나타나거나 현대에 맞춰 재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향을 레트로 라고 하는데 현대복식의 변천사를 통해 현재에 다시 유행했으면 좋겠다고 판단되는 의상스타일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1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노인복지론) 노인에 대한 말뜻에 대해 서술하시오
- [미디어윤리] 광고의 설득(특별한 수용자(어린이))에 관한 고찰
- ICT 기기(컴퓨터, 게임기, 휴대폰 등)를 활용한 교육이 증가하고 있다. ICT 기기를 활용한 유아교육에 대하여 찬반 의견을 제시하시오
-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한 다음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
- 로저스의 인본주의이론이 발생한 배경과 개념에 관해서 설명하시고, 로저스의 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전통적 리더십 이론에 적합한 인물과 현대적 리더십 이론에 적합한 인물을 선정하여 비교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