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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경영학
중국 시장 및 경영환경의 이해
E-land
목차
선정동기
기업소개
진출역사, 진입방식, 지리적 분포, 목표 시장
3. 시장구조
소득별 소비자 세그먼테이션 / 도시 수준별 분류
/ 가격대별 의류 시장 세분화
중상층 소비자의 가처분 소득 증가에 따른 의류 소비액 증가 예측
4. 경쟁구조
주요 경쟁업체의 포지셔닝 및 세그먼트 별 점유율
각 업체의 점유율 변화 추이
5. 이랜드의 대중 소비시장 진출 방식
1. 선정 동기
1) 기업 선정 동기
선진국의 다국적 기업이
기업 제국주의적 시각으로
이미 가지고 있는 제품을 가지고
기존 마케팅 전략 고수하다보니
최고급시장 공략하는 결과를 낳음
중국 중산층을 전략적 공략해야
신흥국 저소득층의 구매력이 생각보다 크며, 당장의 생활에 혜택을 줄 수 있는 사치재에 소비하는 금액도 크다
신흥국 시장에 무조건적으로
하이엔드/저가 제품으로
진출하는 것은 지양해야
Good Enough 마켓이
중국의 middle market의 기준
중산층의 소득 증가로
이 middle market이 폭발적 성장 중
Middle market을 공략해야
1) 기업 선정 동기
중국 중산층을 타겟으로 하여 성장하고 있는 E-land의 패션사업
2. 기업 소개
2-1) 진입 방식
상해
1992년 한중수교를 발판으로 중국을 노동력을 활용하고자 로컬기업에게 OEM 방식으로 생산 위탁
1994년 상하이에 생산기지 구축하여 중국 진출 본격화
(Plant, Production branch)
1996년 상하이에 이랜드 차이나 법인 설립
2-2) 진출 역사
1992 로컬 기업에게 OEM 생산 위탁 방식으로 상하이로 진출
1994 상하이에 현지 생산기지 구축하며 중국 진출을 본격화
1996 이랜드 차이나 법인 설립
1997~2010 Teenie Weenie, Roem 등의 20여개의 브랜드 런칭
2001~2003 SCOFIELD, E-land kids 선보이며 주목받기 시작
참고문헌
참고 문헌
논문, 보고서
<한국패션기업의 대중국 직접투자에 있어서 문제점과 개선방안 : 이랜드 성공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서미영,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0.08
<사례분석을 통한 한국의류 브랜드의 중국시장진출 방> 전해정,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8
<2013년 중국 사치품 발전 현황>, Fortune Character, 2013
<중국 패션시장의 놀라운 성장> 보스턴 컨설팅 그룹, 2013
김병구, 김규배 대전대학교
<이랜드의 중국 내 브랜드 전략 분석> 한국 섬유 산업 연합회
기사
<2020년 중국 중산층 4억 명 … 투자의 길 보인다> 중앙일보 중국 연구소, 2012.11.20
<송의달의CHINA MARKETING|이랜드, 중국시장서 승승장구> 이코노미조선 이코노미플러스 2011.08
<자라·유니클로 등 SPA브랜드 中 중소도시에서 빠른 세확장> 뉴스핌, 2013.10.25
ETC.
이랜드 China 공식 홈페이지 http://www.elandfashionchina.com/
중국 통계청 http://www.stats.gov.cn/
<중국의 도시 구분 및 특성> 삼성연구소, 닐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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