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메리케이화장품Mary Kay Cosmetics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3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MARY KAY 2
MARY KAY IN ASIA 2
JAPAN 2
시장으로써의 단점 2
거점으로서의 단점 3
시장으로서의 장점 3
거점으로서 장점 3
CHINA 3
시장으로서의 장점 3
거점으로서의 장점 4
시장으로써의 단점 4
거점으로서의 단점 4
MARY KAY IN JAPAN 5
MARKETING MIX 5
POSITIONING 5
PRODUCT 5
PRICE 6
PLACE 6
PROMOTION 6
-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MARY KAY
Global Strategy -> Transnational Strategy
MARY KAY IN ASIA
l Transnational Strategy를 바탕으로 아시아 전체 시장에서의 positioning을 결정.
l 국내 수익과 잠재 성장 가능성에 의한 선택만이 아닌 장기적인 아시아 전체 시장으로의 진출에 있어서 더 우월한 조건의 국가를 선택.
l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차별화를 바탕으로 한 고가 전략을 통해 고부가 가치를 창출.
일본과 중국의 장단점을 분석한 결과 중국보다 일본의 매력이 크므로 일본으로 결정.
MARY KAY IN JAPAN
수출과 FDI를 동시에 추구.
l 기존 제품은 수출을 통해 시장 선호도를 테스트 하고, 반응이 좋은 제품은 생산라인을 현지에 증설.
l FDI를 통해 R&D센터를 설립하고 현지화된 상품은 일본 내에서 생산.
MARKETING MIX
초기 Targeting은 30~40대 여성층으로 하고 이후 파급효과를 노린다.
Positioning 아시아 내에서 Mary Kay는 기초와 색조를 모두 생산. 일본 내 경쟁 업체들의 Positioning을 분석한 것을 토대로 고가제품으로 설정.
Product 수출을 통해 기존 제품을 들여오고, 동시에 R&D를 통해 새 제품라인을 개발.
Price 경쟁 다단계 회사와의 차별화를 위해 상대적 고가의 전략을 추구.
Place 기존의 direct selling system의 문제점을 극복하여 일본에서는 새로운 system을 구축.
l 기존의 recruitment compensation대신 Beauty Consultant를 직접 채용 하여 교육.
l 영업 지부 별 매출 경쟁을 유도하고 성과급으로 동기 부여.
l 새로운 브랜드는 독자적인 유통 구조 구축.
Promotion 기존의 기업 문화를 유지하면서 promotion 현지화.
l Beauty Center에서 Party Plan을 추진.
l 귀족 마케팅을 통해 회원제를 실시하고 make-up과 skin care 서비스 강화.
l 직장 여성들의 높은 구매력을 감안해 퇴근 시간 이후에도 센터 운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