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메리케이화장품Mary Kay Cosmetics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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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ARY KAY 2
MARY KAY IN ASIA 2
JAPAN 2
시장으로써의 단점 2
거점으로서의 단점 3
시장으로서의 장점 3
거점으로서 장점 3
CHINA 3
시장으로서의 장점 3
거점으로서의 장점 4
시장으로써의 단점 4
거점으로서의 단점 4
MARY KAY IN JAPAN 5
MARKETING MIX 5
POSITIONING 5
PRODUCT 5
PRICE 6
PLACE 6
PROMOTION 6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MARY KAY
Global Strategy -> Transnational Strategy

MARY KAY IN ASIA
l Transnational Strategy를 바탕으로 아시아 전체 시장에서의 positioning을 결정.
l 국내 수익과 잠재 성장 가능성에 의한 선택만이 아닌 장기적인 아시아 전체 시장으로의 진출에 있어서 더 우월한 조건의 국가를 선택.
l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차별화를 바탕으로 한 고가 전략을 통해 고부가 가치를 창출.
일본과 중국의 장단점을 분석한 결과 중국보다 일본의 매력이 크므로 일본으로 결정.

MARY KAY IN JAPAN
수출과 FDI를 동시에 추구.
l 기존 제품은 수출을 통해 시장 선호도를 테스트 하고, 반응이 좋은 제품은 생산라인을 현지에 증설.
l FDI를 통해 R&D센터를 설립하고 현지화된 상품은 일본 내에서 생산.

MARKETING MIX
초기 Targeting은 30~40대 여성층으로 하고 이후 파급효과를 노린다.
Positioning 아시아 내에서 Mary Kay는 기초와 색조를 모두 생산. 일본 내 경쟁 업체들의 Positioning을 분석한 것을 토대로 고가제품으로 설정.
Product 수출을 통해 기존 제품을 들여오고, 동시에 R&D를 통해 새 제품라인을 개발.
Price 경쟁 다단계 회사와의 차별화를 위해 상대적 고가의 전략을 추구.
Place 기존의 direct selling system의 문제점을 극복하여 일본에서는 새로운 system을 구축.
l 기존의 recruitment compensation대신 Beauty Consultant를 직접 채용 하여 교육.
l 영업 지부 별 매출 경쟁을 유도하고 성과급으로 동기 부여.
l 새로운 브랜드는 독자적인 유통 구조 구축.
Promotion 기존의 기업 문화를 유지하면서 promotion 현지화.
l Beauty Center에서 Party Plan을 추진.
l 귀족 마케팅을 통해 회원제를 실시하고 make-up과 skin care 서비스 강화.
l 직장 여성들의 높은 구매력을 감안해 퇴근 시간 이후에도 센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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