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및 국제경영]가파치의 공동 브랜드 개발 및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
- 성사장의 경영철학
- CAPACCI 브랜드 만들기
-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집념
-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
-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
- 기호의 중국진출
- 중국진출의 제반여건과 난점
(1) 수출전략에 있어 자기상표와 해외주문자상표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2) 수출기업의 내부능력과 수출전략과의 관계는 어떠한가?
(3) 공동브랜드 전략 추진시의 애로점과 극복방안은 무엇인가?
(4) 공동브랜드를 추진하는 중심기업으로써, 또한 중국에 현지 생산공장을 갖고 있는 기업으로써 기호상사는 현재의 조직체계를 어떻게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5) 중국에서의 현지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본문내용
-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
기호상사는 1977년 단일제품인 벨트로 출발, 임가공형태로 내수에 의존해 오다 1985년부터 니나리치(NINARICCI)등 해외브랜드를 적극 도입하면서 본격적인 수출을 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OEM방식의 수출에 한계를 느끼고 해외브랜드 도입에서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로 고유브랜드를 탄생시켰는데 그것이 바로 CAPACCI이다.
창립5년동안은 가죽벨트를 생산해 대학가와 남대문 시장에 납품해 왔으나 동사 물건이 깔금하고 정교하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온 대형 메이커와 파트너관계를 맺어 OEM생산을 시작하게 되었다.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던 중 81년에는 부평에 건평200평의 공장을 인수하여 대기업 상표를 도입하였다. 향후의 자체 브랜드 출시를 조심스럽게 검토하고 있던 기호는 브랜드 라이센싱을 통하여 해외 유명브랜드가 가진 노하우를 습득하고 기술을 축적하는데 그 의미를 두었던 것이다. 내셔널 브랜드 가파치로 내수 및 수출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낸 이후 88년 올림픽 특수에 힘입어 급성장을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 ㈜CAPACCI의 공동브랜드 전략
  • 공동상표 개발 및 운영5. 가파치의 해외진출6. 1998년 이후의 (주)가파치목 차한국 피혁산업의 현황저가격 정책 → 상승된 인건비국내 피혁제품의 디자인 해외유명브랜드를 모방 → 독자적인 캐릭터피혁제품의 연도별 수출실적 감소,이에 반해 수입은 지속적으로 증가한국 피혁산업의 현황중소기업의 공동브랜드전략한국의 공동상표 현황 * 상기 이외에도 다수의 공동브랜드가 있으나 주요브랜드만 기술함.출처 : 공동상표의 개발전략과 사례

  • [경영전략] 가파치 전략적제휴
  • 국제무역박람회를 통해 각시번은 호평을 받았으며 한국무역협회로부터 해외시장개척자금을 지원받아 해외 판매장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96년 국내에 직판장 개설, 해외(시카고와 싱가포르)에 해외 판매장을 설립하는 성과를 얻었다. 5) 현재 상태 및 향후전망현재 낮은 상표의 인지도로 인하여 판매액도 낮다. 하지만 향후 공동브랜드의 효율적 관리와 공동품질관리제품 개발에 주력하며 동시에 국내유통망의 확대, 해외마케팅 전개를 통하여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브랜드 포지셔닝의 전략(positioning strategy)(1) 개별브랜드전략(Individual Brand Strategy)(2) 기업브랜드전략(Corporate Brand Strategy)(3) 제품그룹 브랜드전략(Product Family Brand Strategy)6) 포지셔닝의 사례 - 쿠쿠 전기 압력 밥솥의 사례6. 공동브랜드 (Joint Brand or Collective Brand)1) 공동브랜드의 정의2) 공동브랜드의 효과3) 공동브랜드 전략의 제휴형태4) 사례 연구 : 가파치(CAPACCI)의 공동브랜드 전략 5) 공동브랜드 전략을 성공하기 위한 과제7. 브랜드 프랜차이징 전략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경영환경의 변화와 창업유형3. 사업계획서의 작성제11장 국제기술이전과 사업화1. 국제기술이전의 정의2. 국제기술이전의 필요성3. 한국의 기술무역 현황4. 국제기술이전의 유형5. 국제기술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12장 지식재산권과 특허 경영전략1. 지식재산권의 개념과 종류2. 특허활용전략3. 지식재산권 분쟁과 대응Special Feature 1. - 관련 사례 조사 및 연구1. 시장중심 R&D를 통한 기업경영 사례2. M&A를 통한 기술이전의 사례3. 사내벤처의

  • [졸업][공동브랜드]대구시 공동브랜드 쉬메릭의 인지여부와 이미지에 관한 연구
  • - 목 차 -제1장 연구배경 및 목적 2제2장 이론적 배경 4제1절 브랜드 41. 브랜드 인지의 개념과 역할 42. 브랜드 이미지 63. 브랜드 선호도와 충성도 10제2절 공동브랜드 121. 공동브랜드의 의의 122. 공동브랜드의 현황 및 해외 성공사례 123. 공동브랜드의 문제점 154. 대구시 공동브랜드 쉬메릭 165. 쉬메릭에 관한 기존 연구 18제3장 연구방법론 19제1절 예비조사 191. 사전조사와 예비조사 19제2절 자료의 수집 및 분석방법 201. 변인측정 202. 조사대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