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및 국제경영]가파치의 공동 브랜드 개발 및 중국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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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09.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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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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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
- 성사장의 경영철학
- CAPACCI 브랜드 만들기
-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집념
-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
-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
- 기호의 중국진출
- 중국진출의 제반여건과 난점
(1) 수출전략에 있어 자기상표와 해외주문자상표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2) 수출기업의 내부능력과 수출전략과의 관계는 어떠한가?
(3) 공동브랜드 전략 추진시의 애로점과 극복방안은 무엇인가?
(4) 공동브랜드를 추진하는 중심기업으로써, 또한 중국에 현지 생산공장을 갖고 있는 기업으로써 기호상사는 현재의 조직체계를 어떻게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5) 중국에서의 현지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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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
기호상사는 1977년 단일제품인 벨트로 출발, 임가공형태로 내수에 의존해 오다 1985년부터 니나리치(NINARICCI)등 해외브랜드를 적극 도입하면서 본격적인 수출을 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OEM방식의 수출에 한계를 느끼고 해외브랜드 도입에서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로 고유브랜드를 탄생시켰는데 그것이 바로 CAPACCI이다.
창립5년동안은 가죽벨트를 생산해 대학가와 남대문 시장에 납품해 왔으나 동사 물건이 깔금하고 정교하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온 대형 메이커와 파트너관계를 맺어 OEM생산을 시작하게 되었다.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던 중 81년에는 부평에 건평200평의 공장을 인수하여 대기업 상표를 도입하였다. 향후의 자체 브랜드 출시를 조심스럽게 검토하고 있던 기호는 브랜드 라이센싱을 통하여 해외 유명브랜드가 가진 노하우를 습득하고 기술을 축적하는데 그 의미를 두었던 것이다. 내셔널 브랜드 가파치로 내수 및 수출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낸 이후 88년 올림픽 특수에 힘입어 급성장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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