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NIKE KOREA의 SWAT 분석과 오리온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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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NIKE KOREA의 SWA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2.오리온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1.온 미디어
2.스포츠복권 토토
3.메가박스, 쇼박스
4.롸이즈온
5.(주)오리온 , 오리온 프레토레이
6.바이더웨이
7.오리온 농구단

총평
본문내용
(1) Strength
나이키라는 회사의 최대의 강점은 역시 높은 인지도(Brand power)를 들 수 있다. 현재 나이키는 그 누구도 부정하지 않는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이다. 또한 나이키 고유의 높은 품질,소비자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혁신적 디자인, 고유의 기술력(AIR, 신소재 등) 그리고 적극적인 품질보증은 나이키가 최고의 자리에 있게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날로 커져 가는 스포츠 시장에서 각 분야 최고의 플레이어들(타이거 우즈, 마이클 조던, 안드레 애거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을 내세운 공격적인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구매욕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강점이라고 생각된다. 또한 나이키는 풍부하고 값싼 노동력이라는 생산기지로서의 이점 뿐 만 아니라 미래 판매시장으로서의 성장가능성도 함께 고려해 생산 파트너를 선정하어 아웃소싱 전략을 통해 생산과 판매, 그리고 세계화와 현지화라는 어려운 과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 Weakness
아직까지 나이키라는 브랜드 자체는 한국의 스포츠 분야에서 상당한 고가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를 주저하다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다른 브랜드를 선택하게 되는 동기로서 강력하게 작용하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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