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NIKE KOREA의 SWAT 분석과 오리온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NIKE KOREA의 SWA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2.오리온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1.온 미디어
2.스포츠복권 토토
3.메가박스, 쇼박스
4.롸이즈온
5.(주)오리온 , 오리온 프레토레이
6.바이더웨이
7.오리온 농구단
총평
- 본문내용
-
(1) Strength
나이키라는 회사의 최대의 강점은 역시 높은 인지도(Brand power)를 들 수 있다. 현재 나이키는 그 누구도 부정하지 않는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이다. 또한 나이키 고유의 높은 품질,소비자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혁신적 디자인, 고유의 기술력(AIR, 신소재 등) 그리고 적극적인 품질보증은 나이키가 최고의 자리에 있게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날로 커져 가는 스포츠 시장에서 각 분야 최고의 플레이어들(타이거 우즈, 마이클 조던, 안드레 애거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을 내세운 공격적인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구매욕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강점이라고 생각된다. 또한 나이키는 풍부하고 값싼 노동력이라는 생산기지로서의 이점 뿐 만 아니라 미래 판매시장으로서의 성장가능성도 함께 고려해 생산 파트너를 선정하어 아웃소싱 전략을 통해 생산과 판매, 그리고 세계화와 현지화라는 어려운 과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 Weakness
아직까지 나이키라는 브랜드 자체는 한국의 스포츠 분야에서 상당한 고가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를 주저하다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다른 브랜드를 선택하게 되는 동기로서 강력하게 작용하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