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비교우위 차별화우위 전략 방법 - 유니클로[UNIQLO]의 비용우위전략 과 리바이스[Levi`s]의 차별화우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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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유니클로(UNIQLO)와 리바이스(Levi's)는 의류를 판매하는 대표적인 일본과 미국의 다국적 기업입니다. (이하 두 기업의 영문은 표기하지 않겠습니다.)
유니클로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제품, 남녀불문하고 폭 넓은 기호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슬로건을 내걸었고,
리바이스는 150여년의 역사, 색다른 디자인,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브랜드 그 자체를 내세운 전략입니다.
우선 두 기업은 창설 년도부터 차이가 납니다. 리바이스는 1853년에 바바리아계 이민자인 리바이 스트라우스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리바이 스트라우스 & 컴퍼니'를 설립하고 의류도매업으로 시작했습니다. 유니클로(UNIQLO, 일본어: ユニクロ 유니쿠로[*])는 1974년 일본에서 설립된 캐주얼 의류 업체입니다.
참고문헌
참고 출처

유니클로(UNIQLO) 홈페이지 : http://www.uniqlo.com/
리바이스(Levi's) 홈페이지 : http://www.levi.co.kr/
일본의 재발견 - 이광우 지음
유니클로 본사(영문) 비지니스 상품전략 : http://www.fastretailing.com/eng/group/strategy/tactics.html
네이버 블로그 : http://idult.me/229
위키 백과 사전 : http://100.naver.com/100.nhn?docid=827393
구글 이미지, 기업 홈페이지 사진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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