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FIT과 PRICE를 모두 충족시키는 청바지 기획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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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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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 STP Analysis
1.1. Positioning…
1.2. Segmentation…
1.3. Targeting…
2. 4P Strategy
2.1. Product…
2.2. Place…
2.3. Promotion…
2.4. Price…
3. Appendix
- 본문내용
-
2.1.3. 제품 차별화
우리의 차별화 전략은 Augmentation이다. 기존의 청바지 업체가 청바지를 파는 것에 그쳤다면 우리는 제품의 개념을 확장시켜 청바지와 수선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핏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제품이다. 경쟁상품으로 저가 포지셔닝의 대표주자로 유니클로를 들 수 있는데, 유니클로와는 한정된 핏(Skinny, Slim, Straight, Boots Cut, Loose Fit)만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되어 있다. Customized fit의 경쟁자로 최근 출시된 Levi’s CurveID 란 제품은, 청바지를 고르는 여성의 54%이상이 10벌이상의 청바지를 입어본 다음에야 자신에게 맞는 청바지를 찾아낸다는 ‘불편함’에 주목하여, 허리사이즈만이 아닌 Body Shape을 통한 ‘편리한 바지 선택’이 그 핵심편익이다 . 그리고 타겟시장이 여성에 국한된다. 또한 우리 제품은 CurveID에 추가하여 플레어, 기장길이, 밑단의 모양까지 완전히 Customization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2.1.4. Brand Naming
제품명은 ‘NK Jeans’ 이다. 이는 Ne Kko Jeans의 약자로 한국말로 ‘내꺼진’을 영어로 표현한 것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절히 나타냄과 동시에, 요즘 결혼 중매 회사인 ‘듀오’사의 ‘결혼해 듀오, 키스해 듀오’ 등의 광고나 ‘LG U+’의 ‘Yo거 보셨어Yo?’ 등 제품명을 자연어로 표현하여 기발하다는 인상과 함께 소비자의 기억에 쉽게 남을 수 있는 전략을 사용하였다.
2.2. Place
2.2.1. 유통채널 디자인
다음 장에 첨부된 표는 국내에 유통되는 수입브랜드 의류 산업의 유통채널 디자인에 대한 자료이다. 이랜드나 지오다노와 같은 Local기반의 의류 업체들은 대부분 중국에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국내에 대형창고를 통해 물품을 보유하고 있다가 백화점, 아울렛, 홈쇼핑업체, 인터넷 쇼핑몰 등의 여러 채널로 제품을 분산하는 유통채널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대규모 자본이 필요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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