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블리자드[blizzard]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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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블리자드는 그 동안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등의 걸출한 게임을 제작 / 배포하여 한국뿐만이 아닌 세계 게임시장 산업에서 탄탄한 입지를 조성한 기업이다. 그 중 온라인게임 업계에 일대의 반향을 불러온 것은 바로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이다. 스타크래프트는 1998년 한국에 발매되어 큰 인기를 끌었고, 이 스타크래프트는 바야흐로 전국에 피시방 열풍이 불어옴과 더불어 때마침 보급된 인터넷 전용선의 높은 이용률을 견인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우리나라의 E-sports(게임시장)의 활성화도 스타크래프트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며 프로게이머와 새로운 프로리그라는 새로운 직업창출에도 큰 기여를 했다고도 말할 수 있다.
이를 시발점으로 국내의 온라인 게임시장에서는 잇따라 <리니지>, <포트리스>, <디아블로 2>, <월드오브 워크래프트>, <아이온>이 출시되며,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온라인 게임 강국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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