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26 / 2018.02.26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
1. 기업소개, 선정이유
대표작
연대표
액티비전-블리자드
게임 시장의 동향
블리자드의 현재 상황

2. 블리자드 SWOT분석
- Strengths
- Weakness
- Opportunities
- Threats

3. 블리자드의 전략
모바일게임시장 진출
컨텐츠를 이용한 영화제작
남미시장 공략
부분유료화 정책
게임대회 발전 방안 마련
SNS를 이용한 마케팅
사후 서비스 강화

4. 결론
본문내용
온라인 게임 분야 안에서는 ‘부분 유료 온라인 게임’이 세계적인 추세가 되고 있는데, 이는 기존의 ‘정액제’와는 다른 개념으로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게임 내에서 특정 아이템이나 서비스의 구매, 또는 이를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유료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방식이다. 기본적으로 유료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달마다 일정 금액을 납부해야 하는 ‘정액제’ 방식보다 접근성이 좋다. '2011 세계 게임시장 전망 세미나'에서 윤인선 미국 DFC인텔리전스 마켓연구원은 "미국에서 부분유료화 게임 사용자가 53%"라며 "지난해 4억 6600만 달러를 기록한 부분 유료화 게임 시장의 수익이 2015년에는 20억 달러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유럽 게임개발업체 게임포지의 카슨 반 후젠 대표도 "유럽 게임 이용자들의 절반 이상이 부분 유료화 게임을 사용하고 있다"며 부분 유료화 게임시장이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부분 유료화 게임이 각광받고 있다.
참고문헌
블리자드
http://kr.blizzard.com/ko-kr/company/about/profile.html
http://kr.blizzard.com/ko-kr/company/about/b20/timeline.html
http://ko.wikipedia.org/wiki/%EB%B8%94%EB%A6%AC%EC%9E%90%EB%93%9C_%EC%97%94%ED%84%B0%ED%85%8C%EC%9D%B8%EB%A8%BC%ED%8A%B8
http://terms.naver.com/entry.nhn?cid=2054&docId=651389&mobile&categoryId=2059
http://www.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86226

액티비전-블리자드
http://ko.wikipedia.org/wiki/%EC%95%A1%ED%8B%B0%EB%B9%84%EC%A0%84-%EB%B8%94%EB%A6%AC%EC%9E%90%EB%93%9C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358895&category=102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245644&category=102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247818&category=102

인터넷 뉴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21116000423&md=20121116104900_AK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23350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101864051
http://www.bloter.net/archives/83159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54376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338039

기타
http://terms.naver.com/entry.nhn?cid=520&docId=20791&mobile&categoryId=5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블리자드의 한국시장 마케팅 성공 전략(엔씨소프트 비교 중심으로)
  • International Marketing목 차I. 기업 선정동기1. e-Sports 탄생의 시초2. 게임 산업의 고 성장률3. 전 세계 주요 게임업체 중 매출1위 기업인 BlizzardII. 회사 소개1. 블리자드2. 블리자드 게임 소개Ⅲ. STP 전략1. WOW의 STP전략(1) Segmentation(게임시장 세분화)(2) Targeting(표적시장 선정)(3) Positioning(자리매김)Ⅳ. 마케팅전략 & SWOT분석1. 4Ps에 따른 마케팅 전략(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장소(Place)(4) 촉진(Promotion)2. SWOT 분석V. 경쟁사 비교1. NC소프트 소개2.

  • NEXON 넥슨 기업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견해
  • 전략들을 수행하는 동시에 넥슨은 장기적으로 다양한 게임 소비 계층을 발굴하는 노력과 각 플랫폼으로 다변화함으로써 다양한 수익 모델을 창출하는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될 것이다.< 목 차 >1.들어가며2.넥슨 기업소개3.시장환경분석4.경쟁자 분석NHN HANGAME넷마블네오위즈 피망NC소프트블리자드NINTENDOEA스포츠5.넥슨 SWOT 분석강점(Strength)약점 (Weakness)기회 (Opportunity)위협 (Threat)6.마케팅전략 제안7.나의 의견카트라이더메이플스토리크

  • [A+] 디아블로3 블리자드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전략 4p stp swot , 경쟁업체 넥슨 비교 분석
  • 기업분석 경영전략 성공요인 분석블리자드 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C O N T E N T S  브랜드선정배경, 연구방향서론 - 블리자드 기업 소개> 기업현황, 발전과정, 연혁> 브랜드컨셉, 로고탄생 배경 / 의미> 기업이념, 비젼, 미션 등> 주요게임 소개, 특징분석 ( 디아블로, 워크레프트, 스타 )본론 1 - 블리자드 환경분석, 마케팅 Strategy-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4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

  •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분석
  •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분석3경영전략 제시-모바일 게임시장 진출-컨텐츠를 영화화-남미 시장 공략4선택한 전략-모바일 게임시장 진출-부분 유료화 강화-사후서비스 강화1 기업소개-기업 설립 및 대표작 -기업 선정 이유2 내부 외부 환경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부분 유료화 정책-SNS를 이용한 마케팅-사후 서비스 강화1. 기업소개 설립자Allen AdhamMichael MorhaimeFrank Pearce선정이유-조원들의 블리자드 게임에 대한 실망-커져가는 게

  • [경영전략] 블리자드 마케팅 정리 및 분석
  • - 프리젠테이션 Hand-Out목 차1.블리자드 기업선정 이유소개 2.블리자드 기업소개3.연혁에 따른 블리자드 사업 전략 소개3.1 블리자드 게임업계로의 발돋움3.2 선점하고있던 경쟁업체와 본격적인 마케팅 대결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3.2.1 워크래프트3.2.2 디아블로3.2.3 스타크래프트3.3 새로운 시장에서의 Early Mover 월드오브워크래프트3.4 합병4.마케팅 정리 및 분석4.1 상품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기업의 브랜드화early mover인 Westwood 타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