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와 버거킹사례분석; 생산능력 산출 병목현상 발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I. 관련이론

1. 생산능력

2. 이용률

3. make-to-stock 과 make-to-order



II.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사례분석

1. 맥도날드


(1) 프로세스 흐름에 대한 다이어그램


(2) 맥도날드는 make-to-stock인가?


(3) 생산능력 산출 및 병목현상




2. 버거킹


(1) 프로세스 흐름에 대한 다이어그램


(2) 버거킹은 make-to-order인가?


(3) 생산능력 산출 및 병목현상



3.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차이점


(1) 그릴 시스템 vs 체인브로일러 시스템


(2)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차이점

본문내용
Ⅰ. 관련이론

1. 생산능력

생산능력은 산출 혹은 투입으로 표현할 수 있다.
한가지 자동차만을 생산하는 자동차공장의 경우 이들은 자신들의 생산능력이 연간 몇 대라고 자신 있게 얘기할 수 있다. 그러나 다품종 생산이 되면 생산능력 척도는 제품구성을 감안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패스트푸드 같은 서비스산업에서는 시간당 햄버거의 판매개수, 매출액 등으로 생산능력을 통일시킬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산출척도는 기업이 소수의 표준화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때 가장 활용도가 높다.


2. 이용률

생산능력계획을 위해서는 현재의 생산능력과 이용정도를 알아야 한다.
이때 사용되는 것이 이용률로서
『이용률 = (평균산출률 / 최대생산능력 ) × 100』
로 나타내진다.


3. make-to-stock 과 make-to-order

◈ make to stock(재고생산공정)
재고생산공정(make-to-stock)은 불특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이 자체적으로 미래에 대한 수요를 예측하고 서비스수준을 결정하여 그에 따른 재고를 비축함으로써 즉각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여 고객의 인도시간을 줄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일반적으로 재고생산공정은 적은 수의 표준화된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라인 흐름형태의 공정에 사용한다. 재고생산의 성과는 재고나 생산능력과 같은 생산자산의 이용률과 서비스수준을 통해 측정된다. 재고생산의 목적은 원하는 서비스수준을 최소의 비용으로 충족시키는 데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롯데리아 마케팅 전략
  • 버거킹 고객들의 입맛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서비스하기 위해서 메뉴와 매장 서비스를 차별화하였다. 7) 도표를 사용한 전체적 비교지금까지 롯데리아를 기준으로 2개의 경쟁상대를 대상으로 조사 비교 해보았다. 롯데리아를 비롯한 나머지 경쟁 기업들의 초점은 역시 한국인의 입맛에 맛는 햄버거를 개발하고 마케팅하는 것이다. 살펴보면 롯데리아는 이부분에서는 경쟁기업보다는 성공한 사례이다. 일반 사람들이나 나도 맥도날드와, 버거킹, 롯

  • 맥도날드 경영전략과 조직구조분석및 향후발전방향<매니저인터뷰포함>
  • 맥도날드 조사1. 기업소개- 5p2. 맥도날드의 조직구조- 6p3. 경영전략4. 조직구조 분석 8~12p- 12~15pⅡ-2. 경쟁기업 분석1. 경쟁기업 현황제시 16p2. 성공기업 조직구조 사례 – 롯데리아- 16~21p3. 실패기업 조직구조 사례 – 파파이스- 21~23pⅢ. 결론1. 현 조직 구조 장/단점 분석

  • [외식산업]롯데리아 마케팅 전략
  • 버거킹 고객들의 입맛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서비스하기 위해서 메뉴와 매장 서비스를 차별화하였다. 7) 도표를 사용한 전체적 비교지금까지 롯데리아를 기준으로 2개의 경쟁상대를 대상으로 조사 비교 해보았다. 롯데리아를 비롯한 나머지 경쟁 기업들의 초점은 역시 한국인의 입맛에 맛는 햄버거를 개발하고 마케팅하는 것이다. 살펴보면 롯데리아는 이부분에서는 경쟁기업보다는 성공한 사례이다. 일반 사람들이나 나도 맥도날드와, 버거킹, 롯

  • [관광서비스론] 맥도날드 성공사례
  • 관광서비스업종에 성공사례맥노날드 성공사례학번 : 이름 : 학과 : 국제관광정보과제출일 : 담당교수 :목 차Ⅰ. 상황 분석1. 기업 분석2. 기업 정신3. 맥도날드 역사4. 시장상황분석5. 소비자 상황분석6. 경쟁사 상황분석7. SWOT 분석Ⅱ. 마케팅 전략1. STP2. 마케팅 사례Ⅲ. 마케팅 믹스1. 제 품 (Product)2. 가 격 (Price)3. 유 통 (Place)4. 촉진 (Promotion)Ⅳ. 분석 결론참고문헌맥도날드선택동기관광서비스 과제로 인하여 맥도날드를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사례다. 감성에 호소하는 제품으로 인식돼 이미지 만들기가 최대 과제인 아이템에서 감성 요인 대신 기능적인 측면을 부각시킨다든지,반대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이나 성능 개선에만 초점을 두고 있는 품목에서 감성적인 측면을 더해주는 것을 말한다.미샤가 무턱대고 초저가를 선언한 것은 아니다. 철저한 소비자 분석과 시장 조사를 통해 비싸야 잘 팔린다는 화장품 업계의 통념이 잘못돼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